고성군, 늘배움학교 영화·도서관 문화체험 학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4:10:10
  • -
  • +
  • 인쇄
“함께여서 더 소중했던 하루~ 배움의 행복을 느꼈어요”
▲ 고성군, 늘배움학교 영화·도서관 문화체험 학습

[뉴스스텝] 고성군은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문화적 소양 함양을 위해 11월 25일, 초등학력 인정과정 고성군 늘배움학교 학생 50명 대상으로 ‘영화·도서관 문화체험 학습’ 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고성 CGV와 협의해 학생들에게 적합한 작품을 선정하여 추진됐다.

초등학력 인정과정 고성군 늘배움학교 학생들은 고성지역의 주요 문화공간을 방문해 영화 감상, 도서관 견학, 독서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경험했다.

특히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문화체험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과 공동체적 유대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체험학습은 고성 CGV에서 영화 한 편을 관람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영화 ‘사람과 고기’는 주인공 노인들의 유쾌한 모험에 박장대소하는 내용이다.

영화를 본 학생들은 관람 후 소감과 느낀 점을 서로 이야기하며 감정을 공유했다.

이번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문화적 소양을 쌓고, 더 넓은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

이후 책둠벙도서관을 방문해 사서의 안내로 도서관 이용법, 책의 분류와 대출 방법, 독서 공간 활용법 등을 익혔다.

이어 열린 ‘나만의 인생책 찾기’ 프로그램에서는 각자 관심 있는 도서를 찾아 읽고, 소그룹별로 독서 소감을 나누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일상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도서관과 영화관을 경험하니 새로운 느낌이었다” 며, “책과 영화를 통해 배우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면서 오늘 하루 배움의 행복을 만끽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소영 교육청소년과장은 “늘배움학교 문화체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함께 웃고 배우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문화체험의 기쁨을 누릴 수 있어 뜻깊었다” 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 늘배움학교는 3월부터 12월까지 주 3회, 하루 2시간(단계별 총 240시간) 수업으로 운영된다.

군이 2023년부터 직접 운영해왔으며, 2024년에는 3개소, 2025년에는 1개소가 추가로 지정되어 현재 총 5개소에서 초등학력 인정과정 문해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교육지원청, 청렴정책 추진 실적 공유 및 정서 회복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어울림실에서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2025년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활동(5차)’을 실시했다. 이번 5차 활동은 2025년도 청렴정책 추진 실적을 공유하며 청렴 실천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어 전문강사를 초빙해 색채를 통한 마음 건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색채를 활용한 심리 분석을 통해 공

“12월 산타” 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아이들 100명 소원 이뤄줘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12월 산타가 되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한다. 서구는 3일 서구아너스로부터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원성취 희망선물’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서구는 2013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열어 소원을 들어주는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공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현장 점검

[뉴스스텝]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2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과 안전관리 실태, 그리고 시민 이용 편의성 확보 방안을 점검했다.이번 현장활동은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신안산선 정거장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의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예산 반영의 타당성과 공사 적정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