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띠 엄마, 아빠 서울상상나라로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02 14:25:10
  • -
  • +
  • 인쇄
자녀와 함께 새해 나들이로 신나는 프로그램 ‘토끼처럼 지혜롭게 깡충!’ 체험
▲ 서울상상나라 1월 교육프로그램-토끼처럼 쫑긋!

[뉴스스텝] 2023년 새해를 맞아 자녀와 함께 특별한 체험을 위해 어디로 갈지 고민이라면, 다양한 교육과 체험으로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서울상상나라를 방문해 보자.

서울상상나라는 토끼해를 맞아 토끼띠 엄마, 아빠 무료 관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끼띠 성인에 한하여 2023년 1월 3일부터 31일까지 서울상상나라 매표소로 방문하여 본인 신분증을 제시하면 당일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서울상상나라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토끼해를 맞아, ‘토끼처럼 지혜롭게 깡충!’이라는 제목으로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3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전 소설인 ‘토끼전’에서 토끼는 바닷속 용왕에게 간을 내어줄 뻔한 위기를 모면한 지혜와 재치의 동물로 그려졌다.

이러한 토끼의 지혜와 관련한 다양한 도서를 감상하고 토끼 귀 머리핀을 만들어 토끼처럼 변신할 수 있는 ‘토끼처럼 쫑긋!’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된다.

또한, 박물관 교사와 함께 민화 속 토끼의 모습을 감상하고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토끼해 복주머니’를 만드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깡충! 토끼처럼 놀자’ 는 토끼가 천적들에게 살아남을 수 있는 신체적 특징(뛰어난 청력, 빠르게 달릴 수 있는 뒷발, 깊은 굴을 팔 수 있는 앞발 등)에 대해 알아보고 토끼가 되어 창의적인 표현 활동을 해보는 즐거운 표현 놀이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이 전시장에서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전시를 이해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전시 연계 융복합 프로그램 ‘상상 골목 사진관’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상상 골목 사진관’은 서울상상나라의 상설전시 ‘이상한 예술 골목’ '나나나 사진관'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세상을 느끼는 생각과 시선을 담아 어린이들이 직접 사진을 찍고 공유하는 어린이 사진 수업이다.

다양한 사진 작품에 대해 알아보고, 어린이들이 직접 서울상상나라 내에서 촬영하여 담은 사진을 출력하며 순간에 느꼈던 생각과 시선을 부모님과 함께 공유하며 사진의 매력을 느껴본다.

이 외에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식재료를 탐색하고, 요리를 직접 만들면서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요리프로그램 2종도 진행된다.

토끼 생김새와 특징을 표현하는 오감요리‘토끼 피자’는 5세 이상의 어린이만 참여 가능하며, 색다른 음식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영국의 새해 음식 ‘민스파이’는 4세 이상의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요리 프로그램이다.

지난 23일에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과 공동 개발한 이동형 예술놀이 체험 전시 '발견가방 - 장욱진의 그림상자' 특별전을 개막했다.

'발견가방 – 장욱진의 그림상자'는 한국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화가 장욱진(1917~1990)의 '가족'과 '가로수' 작품을 감상하며 아름다움과 따듯함을 느끼고, 퍼즐조각으로 제작된 작품 속 요소를 자유롭게 재구성하면서 마치 장욱진 작가가 된 듯 표현활동을 즐기는 전시이다.

이 전시는 12월 23일 서울상상나라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에서 동시에 개최되어 두 기관에서 각각 운영되다 2023년 3월에는 체험전시물을 맞바꾸어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연주 서울시 아이돌봄담당관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체험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 가족 관람객들이 서울상상나라에서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