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2023년 가을 팜 나들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4:25:16
  • -
  • +
  • 인쇄
▲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2023년 가을 팜 나들이

[뉴스스텝]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지난 9월 13일, 14일, 2일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310명을 대상으로 안성팜랜드에서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체험 활동은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며 일상에서 벗어나 참여자들 간 친목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공도읍에 위치한 ‘안성팜랜드’에서 동물들이 뛰어노는 드넓은 초원과 하늘거리는 코스모스, 한껏 높아진 가을 하늘을 감상하고 가축놀이 한마당을 관람하며 양 먹이를 주는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에서 추진하는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참여자는 지역사회 환경정화 봉사단 160명, 문화재 시설보호 봉사단 140명, 안성맞춤 전기충전소 지킴이 10명 총 310명이다.

이날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내가 사는 고장 안성에 이렇게 넓고 다양한 구경거리가 있는 관광지가 있는지 몰랐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구경하며 이야기도 나누는 즐거운 체험이 됐다”고 말했다.

정은주 센터장은 “건강한 모습으로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이 일상에서 새로운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