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5회 꿈 키움 드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4:25:04
  • -
  • +
  • 인쇄
‘23년 꿈 키움 오케스트라 사업성과 발표
▲ 꿈키움 드림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장면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21일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제5회 꿈 키움 드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꿈 키움 드림오케스트라 사업은 배려 계층 아동들에게 클래식 음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학년별 아동과 악기 파트별 강사로 구성되어 바이올린, 첼로, 타악기 등 이론·실기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꿈 키움 드림오케스트라 30명 단원은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으로 지요일선도 – ‘허준’ 테마곡 등 7곡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했다.

연주회는 유튜브에서 ‘2023 화순군 꿈 키움 드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검색하면 온라인 시청이 가능하다.

화순군 관계자는 “아동들에게 행복 증진 및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복지정책을 다채롭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문화재단, ‘다울림 창작소’ 입주작가 결과전시 개최

[뉴스스텝] 나주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은 장애 예술인의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예술을 통한 사회적 소통과 인식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창작공간 ‘다울림 창작소’에서 입주작가 김근태 작가의 창작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는 결과전시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다울림 창작소는 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조성하고 예술을 매개로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넓히기 위해 나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남원시 광한루원에 원앙 백여마리 둥지 틀어 볼거리 제공

[뉴스스텝] 조선시대 지방건축의 백미이며 명승인 광한루원은 우리나라 4대 대표 누각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평가받고 있다.이런 광한루원에 원앙 백여마리가 둥지를 틀어 눈길을 끌고 있다.천연기념물 원앙은 해마다 광한루원을 찾아와 겨울을 나다가 초봄이 되면 떠나는 철새이지만, 몇 해 전부터는 떠나지 않고 광한루원에 알을 낳고 새끼를 부화하더니, 이제는 백여 마리가 되어 잉어와 함께 광한루원의 명물이 되어 관광

보은교육지원청, 2026년 주요정책 추진 방향성 공유

[뉴스스텝] 보은교육지원청은 2025년도 보은교육의 성과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6년의 주요 정책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하반기 교육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보은교육지원청 교육정책자문위원회는 학계, 교육계, 학부모 또는 교육관련 시민단체, 학생, 군의회 추천 및 지역사회 인사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위원 10명으로 구성되어, 보은교육의 주요 정책 수립 및 현안 해결을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