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51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4:30:20
  • -
  • +
  • 인쇄
조용익 시장, 기념사 통해 도시 비전 제시
▲ 조용익 부천시장이 제51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사를 하고 있다.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일 오후 4시 시청 어울마당에서 제51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서영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의원, 부천시의원 등 각계 인사와 시민 약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치어리딩팀 알케인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민헌장 낭독 ▲시민의 날 기념 영상 시청 ▲시상(시민의 날 기념 도민상, 제1회 부천시 시민대상, 제2회 부천시문화예술대상) ▲명예시민증서 수여(미국 베이커스필드 시장) ▲축하공연 ▲부천시민의 노래 제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약 90분간 진행됐다.

특히 시는 이날 부천의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헌신·봉사한 시민에게 올해 신설한 ‘부천시 시민대상’을 수여하며 감사를 전했다.

또한 이번 기념식에는 특별한 손님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부천시의 자매결연 도시인 미국 베이커스필드시의 캐런 고(Karen Goh) 시장이 그 주인공으로, 고 시장은 이날 두 도시 간 활발한 교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시민증서를 수여 받았다. 캐런 고 시장은 “부천시의 아름다운 문화와 미래세대에 대한 투자에 감탄했다”고 소감을 밝히며 부천시에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부천은 시민이 주인이며, 시민이 곧 부천의 자부심”이라며 “부천의 비전과 시민의 바람이 하나 되는 진정한 ‘시민존중 도시’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 부천과학고 유치, 원도심 및 중동 신도시의 도시공간 재창조를 통해 지속가능한 첨단산업도시로 도약하겠다”며 이를 위해 ‘시민의 공감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더 열린 자세로 시민에 다가가고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는 시민의 날을 맞아 부대행사로 지난 2~3일 이틀간 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시민들은 가을밤 도시사파리 예술제, 부천시립합창단의 스크린 콘서트, 부천국제만화축제 사전이벤트 등을 즐기며 바쁜 일상 속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문화 체험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