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대구’파견 예술인‘패밀리데이, iM from DGB’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1 14:30:06
  • -
  • +
  • 인쇄
지난 27일, 임직원 가족 초청해 문화향유, 지역 예술인들과 소상공인 상생 활로 개척
▲ 패밀리데이 iM from DGB

[뉴스스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4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 대구’ 선정 기업인 ㈜DGB금융지주와 파견 예술인들은 ‘패밀리데이, iM from DGB’를 주제로 지역 예술인과 소상공인의 상생 및 시민과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하는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DGB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지난 27일 iM뱅크 제2본점에서 ‘패밀리데이, iM from DGB’행사를 개최했다.

DGB금융지주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공동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본 행사는 지역시민과 DGB 임직원 및 그 가족들을 초청해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로 대구 참여 기업과 예술인, 지역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예술로 대구’ 아트부스·플리마켓에는 (재)수성문화재단 문화도시본부, ㈜엑스코, 프란츠클래식이 참여해 시민과 임직원 가족 대상 예술 체험 및 교육 부스를 운영했다.

로비라운지에서는 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교통공사 파견예술인이 재즈, 국악 등 관람객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DGB금융지주에 파견된 예술인(△박준우(음악, 공연연출), △오현아(시각예술,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이해웅(마술사), △김현성(뮤지컬) △김리아(민화, 미디어 아트)의 캘리그래피 퍼포먼스와 미디어 아트, 매지컬 공연 등 융복합 문화공연 ‘iM From DGB’이 진행됐다.

이번 문화공연은 지난달 진행한 ‘CEO와 함께하는 Talk·Art’행사의 연장선상으로 대구지역 연고 예술인의 활동 영역 확장 및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문예진흥원과 DGB금융그룹의 프로젝트로 펼쳐졌다.

또한 지역민의 문화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VR체험, 미디어 게임 및 음악코딩체험과 지역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20여 개의 플리마켓이 운영돼 상생의 의미를 다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