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4:20:50
  • -
  • +
  • 인쇄
▲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25일 한강중앙공원에서 청소년의 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의 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는 청소년이 선정한 ‘유(youth)트로 뉴(New)트로’ 슬로건에 맞춰 레트로 테마로 진행됐으며, 슬로건인 ‘유트로 뉴트로’는 청소년(youth), 새로운(new), 레트로(retro)의 합성어로 과거의 추억을 청소년이 새롭게 해석한 청소년을 위한 축제를 의미한다.

이번 행사의 1부로는 △놀이존 7종 △체험존 20종 △홍보존 3종으로 구성되어 청소년 및 시민들과 함께 추억으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2부 행사는 야외무대에서 기념행사가 진행됐으며 김포 드림마루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달 모범 청소년 표창, 기념사 순으로 이어졌다. 이후에는 청소년 동아리 연합발표회가 진행됐으며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에 출전한 9개 동아리팀의 밴드, 댄스 공연이 펼쳐져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는 싱어송라이터 가수 우디의 축하공연으로 뜨거운 열기 속 축제를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병수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기획하고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13일 음성명작관에서 군과 읍·면 세무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지방세 제도개선 방안 및 신세원 발굴 방안 등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발표대회 결과 ‘지역미래발전세 도입 및 효과적인 과세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대소면 박윤

상주시, 고액·장기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추진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5년 하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고액·장기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고액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처분을 본격 실시한다.특히 무단 방치된 체납차량으로 인해 시민 고충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사례에 대해 우선 조치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도심 미관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던 무단 방치된 고액 장기·체납 차량을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전국 2위

[뉴스스텝] 대전시는 천안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전국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최우수상, 2023년 장려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다.이번 대회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 초기대응,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재난안전통신망(PS-LTE)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