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크로스오버·재즈, 부천아트센터 10월 음악선물세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4 14:25:40
  • -
  • +
  • 인쇄
▲ 어쿠스틱 신드롬 포스터

[뉴스스텝] (재)부천아트센터가 10월 종합음악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정통 클래식부터 크로스오버, 재즈까지 다양한 장르의 어쿠스틱을 부천아트센터에서 더욱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부천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준비한 첫 번째 선물, 크누아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회 전석 무료 초청 공연

부천시 승격 51주년을 축하하며 무료 콘서트로 10월을 시작한다. ‘부천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대한민국 대학 오케스트라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크누아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회'(10/4)가 출격한다. 대한민국 대표 지휘자이자 오스트리아 문화부 장관상 수상자인 정치용 명예교수의 지휘와 함께 한예종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오르가니스트 오자경과 소프라노 홍혜란이 무대에 오른다. 더불어 한예종 성악부문 최우수 학생들이 함께 화려한 밤을 밝힐 예정이다. 고전시대부터 21세기까지 시대를 뛰어넘는 명아리아뿐만 아니라 부천아트센터 시그니처, 파이프 오르간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생상스의 오르간 교향곡 등 최고의 음악 선물이 마련된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티켓 예매는 부천아트센터 홈페이지 단독으로 9월 24일 오후 2시부터 이뤄진다.

특별한 앙상블로 전하는 두 번째 선물, 8중주부터 색소폰 콰르텟까지

최고의 기량으로 활발히 연주 활동을 이어가는 관록있는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피아니스트 김용배와 함께하는 10월의 실내악)(10/5)은 한국 클래식계의 큰 스승 피아니스트 김용배의 유쾌하면서도 진중한 해설이 더해진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플루트와 타악기, 현악 8중주 등 더욱 색다른 조합의 앙상블로 장식된다. 다음으로 클래식 색소폰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시간 '브랜든 최의 요즘 클래식 Ⅱ,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10/10)가 바통을 이어 받는다. 클래식 색소폰의 무한한 가능성을 계속해서 개척하는 아티스트로 ‘브랜든 콰르텟’의 피아노·드럼·베이스와 함께 색소폰의 매력을 더욱 발산할 예정이다. 특별히 색소폰 탄생 이전 작곡가인 베토벤의‘비창’을 색소폰 음색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음악에 담긴 깊이 있는 이야기까지 더해진 두 공연은 부천아트센터 홈페이지와 연동판매처(티켓링크·예스24)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몽니·오은철·김현수·김민석·정선아 등 세 번째 크로스오버 선물

‘올 라운드’뮤지션이라는 수식어답게 장르를 뛰어넘어 음악의 경계를 허무는 아티스트들이 있다. 특별기획시리즈로 마련된 첫 번째 공연으로 '어쿠스틱 신드롬'(10/19)이 펼쳐진다. 많은 무대와 방송을 통해 음악적 실력을 입증받은 몽니·오은철·포르테 디 콰트로(김현수, 이벼리)·김민석이 한 자리에 모여 크로스오버의 정수를 들려준다. 모던록부터 클래식까지 기대 이상의 완성도로 다양한 무대에서 호평을 받은 감성 뮤지션들이 부천아트센터의 ‘어쿠스틱’요소들과 함께 환상적인 무대로 이끌 예정이다.

다음으로 선보이는 공연은 재즈빅밴드와 뮤지컬 디바, 그리고 클래식 전용 극장의 크로스오버다. 트럼페터 조정현을 중심으로 결성된 재즈빅밴드 ‘더재즈앰배서더스오케스트라’와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디바 ‘정선아’가 함께하는 'THE JAZZ'(10/31)이다. 재즈 본연의 예술적 가치를 추구하는 더재즈앰배서더스오케스트라는 재즈의 본고장인 미국을 대표하는 작곡가, 조지 거슈윈의 음악 등을 선보인다. 더불어 독보적인 매력으로 관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아와 함께 뮤지컬 시카고의 ‘올 댓 재즈(All that jazz)’뿐만 아니라 팝과 재즈음악 등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상의 어쿠스틱과 다채로운 크로스오버의 만남이 기대되는 특별 기획 시리즈는 부천아트센터 카카오톡 채널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20% 공연 할인을 진행하며 현재 부천아트센터 홈페이지 및 연동판매처(티켓링크·예스24)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