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마산도서관, ‘공 하나로 세상의 벽을 무너뜨린 사람들의 이야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4:30:24
  • -
  • +
  • 인쇄
▲ 안내문

[뉴스스텝] 마산도서관은 오는 11월 6일 19시, 본관 3층 다목적실에서 ‘공 하나로 세상의 벽을 무너뜨린 사람들의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22일 시작되는 특별 기획 시리즈 ‘위기를 극복하는 힘’ 프로그램의 마지막 시리즈로 운영되는 것으로 이번 주제는 ‘연대’다.

프로그램은 총 2부로 구성되는데 1부는 대한민국 광고대행사이자 캠페인 에이전시인 디마이너스 원(DMINUS ONE)의 공동 대표인 김동길 대표의 특강을 케이 리그의 ‘모두의 드리블’ 캠페인을 주제로 1시간 가량 진행된다.

디마이너스 원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캠페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광복절을 기념해 만든 빙그레의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2023)’, ‘처음 입는 광복(2024)’, 토스뱅크의 ‘쉬운 근로계약서(2023)’ 등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광고와 캠페인을 다수 제작한 바 있다.

이어서 2부는 마산도서관 관계자와 디마이너스 원 대표 간 토크쇼 형태로 운영되며, 애덤 그랜트 저서인 ‘기브 앤 테이크(Give & Take)’ 내용을 바탕으로 사회적 연대의 방향성과 미래를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0월 14일 오전 10시부터 김포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70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