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농협, 강원특별자치도 성공적인 출범 응원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8 14:25:38
  • -
  • +
  • 인쇄
▲ 철원 농협, 강원특별자치도 성공적인 출범 응원한다

[뉴스스텝] 철원군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원하는 동철원농협 하나로마트 특별 할인 판매와 더불어 강원도 특별자치도 성공 출범을 기원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4월 7일부터 강원특별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는 데 힘을 모으기 위한 서명운동에 각계각층의 주민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농협은행 철원군지부는 이를 응원하는 현수막을 내걸고 적극 지원에 나섰으며, 동철원농협 하나로마트는 4월13일부터 4월26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 특별할인행사’진행하고 있다.

동철원농협 하나로마트는 특별판매 행사는 4월13일부터 4월26일까지 진행하며, 이번 동안 양배추, 세척당근, 카라향 감귤 등 세 개 품목에 대하여 20~10%의 할인을 적용한다.

강원특별자치도 설치등에 관한 특별법(약칭:강원특별법)의 시행에 따라 오는 6월 11일부터 강원도 전체는 강원특별자치도로서 새출발을 하게 된다.

권대인 특별자치추진단장은 현재 많은 철원군민께서 관심을 가지고 서명운동에 동참하고 계신다면서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가 온전한 모습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서명운동은 4월 말까지 각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민원실에 비치된 서명부에 직접 서명하거나 군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신정호정원, 야간경관 조성사업으로 새로워진다

[뉴스스텝] 아산시가 충청남도 제1호 지방정원인 신정호정원을 ‘빛의 정원’으로 새롭게 탈바꿈한다.시는 지난 14일 2026년 9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신정호정원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위한 디자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신정호 일원(아산시 신정로 616) 약 2.3km 구역에 야간조명 연출을 도입해 밤에도 머무는 체류형 정원으로 조성하는 프로젝트다.‘아산의 수호자, 빛으로 깨어

영동군, 청소년 문화탐방 프로그램 ‘노트르담 드 파리’ 운영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청소년수련시설연합회는 지난 15일, 청소년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감수성과 창의력을 함양하기 위한 2025년 청소년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 38명과 인솔자 2명을 포함한 총 40명이 참여했다.참가 청소년들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되는 세계적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내한공연을 관람했으며, 공연 해설자료 제공과 공동체 예절 교육 등 다

대전시 ‘교통사망사고 제로 대전’ 선포식

[뉴스스텝] 대전시는 17일 교통사망사고 없는 안전도시 실현을 목표로 시청 대강당에서‘교통사망사고 제로 대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과 교통 관련 기관․단체,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고, 교통안전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사망사고 없는 안전한 도시 구현을 다짐했다. 대전의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10월까지 53명이 사망했다. 전년 대비 43% 증가한 추세로 시는 안전불감증과 운전자 인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