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금호도서관, '신지영 음악 작가와의 만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4:15:59
  • -
  • +
  • 인쇄
‘나를 바꾸는 착한 음악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특별한 만남 예정
▲ 광양금호도서관, '신지영 음악 작가와의 만남' 운영

[뉴스스텝] 광양금호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 주간(4월 12일~18일)을 맞아 오는 18일 오후 4시 30분부터 ‘신지영 음악 작가와의 만남’ 특강을 운영한다.

싱어송라이터이자 작가인 신지영 음악가는 예술 프로젝트 그룹 ‘우리, 봄’ 대표로 전국을 다니며 춤, 노래, 연극이 결합된 공연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EP 앨범 ‘화음무시’를 발표했고, 제주 4·3 사건을 다룬 노래인 ‘붉은풀 푸른달’ 곡에서 작사를 맡았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도서 ‘세계를 바꾸는 착한 음악 이야기’, ‘이야기 프로듀서 유이’, ‘내 친구는 슈퍼스타’ 등을 지으며 융복합 분야 예술 교육의 선구자로 명성을 얻었다.

이번 특강에서는 ‘나를 바꾸는 착한 음악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지역 내 초등학생들과 함께 착한 음악이란 어떤 음악인지 알아보고 나와 남이 함께 행복하기 위해 알아야 할 개념인 ‘인권’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작가의 강연과 함께 다양한 노래를 들으며 음악이 감정을 어떻게 바꾸는지 감상하는 시간을 가진 후 가사 다시 쓰기, 기타 반주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인권 롤링 페이퍼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신지영 작가와 참가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4월 1일부터 시립도서관 누리집(lib.gwangyang.go.kr)을 통하거나 금호도서관에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금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연출 분야에 대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문화시민으로서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2025년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는 지난 15일 안동댐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 ‘2025년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은 읍면 지역 성인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문해교사를 파견해 한글 교육과 함께 디지털 문해교육, 기초생활교육 등을 제공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이 사업은 안동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지사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안동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해 지역 공공기관과 민간단체가 협

원주시, 제5회 꾸미꾸미합창단 정기연주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원주 꾸미꾸미합창단의 제5회 정기연주회가 지난 12일 원주문화원 문화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꾸미꾸미합창단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음악을 통해 아동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서로 협력하며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아이들은 하나의 목소리로 함께하며 작은 발걸음으로 큰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이번 연주회에서는 아이들이 사랑하는 동요와 따뜻한 계절 노래, 그리고 아름다

학교와 마을이 함께 걸어온 8년…시흥형 마을교육자치 성과 공유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12월 1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에서 학교와 마을의 다양한 교육 주체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2025 시흥마을교육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을기반 도전 프로젝트와 연계해 ‘학교와 마을이 손잡은 따뜻한 여정’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난 8년간 시흥마을교육자치회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