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제415회 임시회 2차 본회의 28개 안건처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2 14:25:58
  • -
  • +
  • 인쇄
대집행기관질문·5분 발언 등 의원 10명 소신 발언
▲ 충북도의회, 제415회 임시회 2차 본회의 28개 안건처리

[뉴스스텝] 충북도의회는 22일 제41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처리한 안건은 총 28건으로 ‘충청북도의회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및 피해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3건, ‘충청지방정부연합 규약안’ 등 동의안 3건, ‘충청북도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1건, 기타 1건이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대집행기관질문을 신청한 박지헌 의원은 ‘민선8기 비전과 성과 관련’이라는 주제로 충청북도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추진, 환경특별도 관련, 민선8기 100대 공약사업, 민간단체보조금 운영 상황 등을 충북도지사에게 질의했다.

5분 자유발언에는 9명의 의원이 나섰는데 조성태 의원 ‘수도권 전철·지하철 무임 경로우대 교통카드 도입 필요’, 김호경 의원 ‘고사 위기 전세버스, 충북도의 지원이 필요하다’, 박진희 의원 ‘5·18민주유공자에 대한 충북도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김정일 의원은 ‘충청북도 청소년 정책의 활성화 및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대책 촉구를 주장했다.

이어 이옥규 의원 ‘충북도민의 체육 문화적 갈증 해소를 위한 프로야구단 유치를 검토해야 한다’, 김종필 의원 ‘충북소방학교 건립 공약 추진 지연, 이대로 백지화 되나?’, 이상정 의원 ‘출입국·이민관리청 충북 유치 관련’, 이동우 의원 ‘도로 위 폭탄 포트홀, 근본적 대책 마련을 고민해야 할 때’, 김현문 의원은 ‘청주 율량동 외국인 카지노 입점을 절대 반대합니다!’를 주제로 발언했다.

황영호 의장은 집행기관에 “의원들의 대집행기관질문과 5분 자유발언 내용을 충분히 검토해 정책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충북도의회 제416회 임시회는 오는 4월 22~30일 9일간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업회사법인 ㈜뜰, 나주 봉황면에 쌀 1000kg 기부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 봉황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뜰(대표 임금서)은 19일 봉황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10kg 쌀 100포대(총 1000kg)를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이번 기부는 지역 농산물 가공과 유통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농업회사법인 ㈜뜰이 지역사회에서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특히 쌀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기본이

순천시의회 우성원 의원, 전라남도 벼 경영안정대책비 삭감 철회 촉구

[뉴스스텝] 순천시의회 우성원 의원(무소속, 외서·낙안·별량·상사·도사)이 19일 제291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전라남도 벼 경영안정대책비 삭감 철회 촉구 건의안'을 발의했다. 우성원 의원은 “벼 경영안정대책비는 2001년 전라남도의회가 쌀 농가 경영 안정을 위해 도입한 정책성 예산으로, 매년 약 11만 농가에 지급되고 있지만 전라남도는 최근 정부의 쌀값 안정 체계 강화, 농어

기장군, 민원파트너제 시행…복잡한 민원 처리 한번에

[뉴스스텝] 기장군은 군민의 민원처리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파트너제’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민원파트너제’는 여러 부서 간 협의가 필요한 처리 기간 3일 이상의 복합민원을 대상으로, 해당 민원 주관부서의 팀장을 민원파트너로 지정해 민원처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대상민원은 식품영업허가, 폐기물처리시설 신고, 개발행위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