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 3년 연속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14:20:16
  • -
  • +
  • 인쇄
▲ 춘천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 3년 연속 선정

[뉴스스텝] 춘천시가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8,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국비 확보를 통해 시는 다양한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시에 따르면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3년 연속으로 춘천이 선정됐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교육부가 지역 기반의 장애인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지역 중심의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국비 8,000만 원에 시비 7,000만 원을 더해 총 1억 5,000만 원을 들여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사회 구현을 목표로 다양한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장애인식개선 교육 ▲장애 유형별 맞춤형 교육 ▲장애인ㆍ비장애인 통합프로그램 ▲가족 세대간 소통교육 등 37개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철호 춘천시 평생학습관장은 “장애인이 소외됨 없이 평생학습권을 보장받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농가 대상 노무·인권 교육 실시

[뉴스스텝] 제주시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로 환경 조성과 인권 보호를 위해 2월 6일 오후 1시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2026년 외국인 계절근로사업 안내 및 노무·인권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고용하는 농가가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 과정이다. 본격적인 근로에 앞서 고용주의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무 관련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교

임실군립도서관, 초등학생 대상 겨울 독서교실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임실군립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교실 프로그램 ‘어린이 환경 챌린지, 새학기 텀블러 가방 만들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제도서‘비닐봉지 하나가’와 연계한 친환경 공예 체험으로,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를 통해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방학 기간 중 도서관 이용

논산시, ‘2025 아동복지·청년통계’ 공표, 자료(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 가속화

[뉴스스텝] 논산시가 지역의 미래를 이끌 아동과 청년의 삶을 다각도로 분석한 ‘2025 논산시 아동복지통계’ 및 ‘청년통계’ 보고서를 공식 공표했다. 이번 통계는 시 자체 행정자료를 비롯해 국가데이터처,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 등에서 보유한 자료를 연계·분석한 것으로, 아동과 청년의 생활 실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향후 정책 수립 과정에서 객관적인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는 통계를 바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