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쇼미더IR레벨업 1단계-DINO밋업데이 성공적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4:21:22
  • -
  • +
  • 인쇄
투자유망 창업기업과 투자기관 간의 첫 만남
▲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쇼미더IR레벨업 1단계-DINO밋업데이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7월 18일 투자유망 창업기업과 투자기관 간의 첫 만남을 위한 ‘쇼미더IR레벨업 1단계-밋업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IR(Investor Relations: 투자자 관계) 기업이 투자자들과의 관계를 관리하고 투자자들에게 기업의 재무 상태, 경영 성과, 전략적 계획 등을 전달하는 활동

이번 행사는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과 협약을 맺은 투자기관과 2024년 창업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된 기업 가운데 투자유망 기업 및 투자역량 강화를 위해 쇼미더IR레벨업에 신청한 기업들이 처음으로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쇼미더IR레벨업 프로그램은 기업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총 5단계로 구성됐다. 각 단계는 다음과 같다.

-1단계 밋업데이: 투자유망 기업과 투자기관 간의 첫 만남 및 인사
-2단계 역량강화교육: 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3단계 온라인 IR컨설팅: 온라인을 통한 IR자료 컨설팅
-4단계 IR피치덱 제작지원: IR피치덱 제작 지원
-5단계 IR데모데이: 최종 IR 발표 및 데모데이 행사

1단계 밋업데이 행사는 투자유치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IR자료의 중요성에 대해 공성현 강사의 특강으로 시작됐다.

특강에서는 투자유치에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와 성공적인 IR자료 작성 방법에 대한 유익한 내용이 다루어졌다.

이어서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과 협약된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 캐피털 투자기관에서 기업 소개를 진행했으며 이후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해 성공적인 첫 만남을 가질 수 있었다.

최병근 단장은 “이번 밋업데이 행사는 창업기업들이 투자기관과의 첫 만남을 통해 투자유치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쇼미더IR레벨업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들이 성공적인 투자유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밋업데이 행사를 통해 투자기관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가지며, 투자유치에 대한 기초 지식과 IR자료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쇼미더IR레벨업 1단계 밋업데이 행사를 통해 투자기관과 직접 만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공성현 강사님의 특강 덕분에 IR자료의 중요성과 투자유치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밋업데이에서 소개받은 투자기관과의 네트워킹 기회 덕분에 평소에 알기 어려웠던 투자의 세계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었다. 앞으로도 쇼미더IR레벨업 프로그램의 다음 단계에 참여하여 더 많은 지식과 경험을 쌓고 싶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동남권역의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성장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