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현장 맞춤형 관리감독자 산업안전보건 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4:20:51
  • -
  • +
  • 인쇄
관리감독자 직무수행 역량과 전문성 신장
▲ 충북교육청, 현장 맞춤형 관리감독자 산업안전보건 연수 실시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2024년 각급기관(학교) 관리감독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12일부터 21일까지 3회차에 걸쳐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2일 고인쇄박물관을 시작으로 19일은 교육연구정보원에서, 21일은 중원교육문화원에서 진행된다.

도내 공사립 초・중・고・특수・대안학교 학교장 및 교육행정기관 총무(행정)과장 등 관리감독자 522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법정의무교육으로 교육서비스업 맞춤형 교육을 통한 관리감독자 직무수행 역량 강화와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충북교육청 산업안전보건정책의 이해 ▲관리감독자의 역할과 직무 ▲산업안전보건법 준수사항 ▲위험성평가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 ▲재해예방대책 ▲직무스트레스・직장 내 괴롭힘・건강장해 예방 및 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총 8시간 동안 현장강의로 진행된다.

한편, 지난 4월 각급기관(학교) 산업안전보건 분임담당자(교감・행정실장・영양(교)사 등) 700여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총 4회에 걸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으며, 추후 7, 8월에는 산업안전보건법 법정의무교육 대상자인 현업업무종사자(교육공무직원 10개 직종 및 공무원 16개 직종) 약 4,7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5회에 걸쳐 산업안전보건 현장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상근 노사정책과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서는 교직원들의 안전의식과 함께 관리감독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교직원들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근로환경을 만들고 학교가 안전한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안전보건관리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