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군정 발전 위한 의원연구단체 활동 돌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3 14:31:19
  • -
  • +
  • 인쇄
스포츠산업 발전 연구회, 역사인물 연구회 구성
▲ 고성군의회, 군정 발전 위한 의원연구단체 활동 돌입

[뉴스스텝] 고성군의회가 고성군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의원연구단체는'고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제8조 제1항에 따라 의원의 특정 분야에 관한 입법 또는 정책의 연구개발 등을 목적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올해 고성군의회는 ▲고성군 스포츠산업 발전 연구회 ▲고성군 역사인물 연구회 2개 연구단체를 등록했다.

스포츠산업 발전 연구회는 고성군 전지훈련, 스포츠대회 유치, 마케팅,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고부가가치 복합산업으로의 육성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우정욱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김향숙, 김석한, 최두임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역사인물 연구회는 고성군 출신 역사인물을 발굴하고 이를 활용한 맞춤형 정책개발과 관광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도출하고자 이쌍자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정영환, 김원순, 김희태 의원으로 구성했다.

두 연구단체는 지난 10일 각 연구회 발대식을 갖고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를 가졌으며, 향후 실태 파악 및 현안 조사, 실무자 간담회, 우수사례 견학, 정책개발 연구용역 시행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정욱·이쌍자 대표의원은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을 통해 우리 고성군 실정에 맞는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고성 발전에 도움이 되는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