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한우농가 럼피스킨(LSD) 방역조치 철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3 14:20:05
  • -
  • +
  • 인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전국적으로 소 럼피스킨병이 확산됨에 따라 방역강화 및 운영체계 등을 점검하는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도에서는 확산차단을 위해 발생 오염원 신속 제거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접종, 긴급살처분, 역학조사 등의 방역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백신접종 : 6,727호 279,036두 100% 접종 완료(11.5.)
50두 이상 자가접종, 50두 미만 접종반 지원(접종반 68개반 132명)
긴급 살처분 : 발생 7호 223두 긴급 살처분처리
매개체(흡혈곤충) 방제 : 농장 및 주변 집중 방제(방제차량 34대/ 보건소 주관)
예찰·검사·역학조사 : 발생농장 방역대 농장(1,415호) 및 역학 관련
농장·차량·시설(957호·개소·대) 이동제한·임상·정밀검사·소독 등 실시
긴급 방역비 지원 국비 1,279백만 원
(특별교부세) 가축전염병 방역대책비 지원 : 760백만 원
(긴급방역비) 럼피스킨 방역강화 검사 및 방역물품 지원 : 80백만 원
(백신접종시술비) 수의사를 동원한 백신접종 지원 : 439백만 원

또한, 백신접종 완료에 따른 조기 질병 안정화를 위한 차단방역 총력을 기하고 있다.
소 럼피스킨 차단방역 실태 특별 합동점검 실시(11.10.~11.15.)
2주간 전국 소 반·출입 제한(11.13.~11.26.)
선별적 살처분 정책 전환, 발생농장에 대한 강화된 차단방역 추진
안전한 축산물 확보를 위한 방제방법 홍보(물리적 방제법 우선실시 등)

강원특별자치도는 질병 방어 수준의 항체 형성까지 의심증상 예찰, 매개체 방제 및 소독강화 등 철저한 차단방역 추진으로 조기 질병 안정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특색있는 교육‧보육 과정’ 운영 기관 모니터링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30일까지 도내 유치원 469개 원과 어린이집 298개소 등 특색있는 교육․보육 과정 운영 기관을 대상으로 운영 내실화를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특색있는 교육‧보육 과정 운영 사업’은 경북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유보통합 기반 사업으로, 각 기관의 철학과 지역, 유아의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교육‧보육 과정을 통해 기관 고유의 브랜

금산군 남일면, 사망자 인감증명 발급 불가 사항 안내

[뉴스스텝] 금산군 남일면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사망자의 인감증명 발급이 법적으로 불가능한 사항에 관한 안내에 나섰다.관계 공무원들이 지역 내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찾아 사망자 인감증명서 부정 발급 시 형사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는 점을 전달하고 올바른 인감증명 발급 절차 및 본인 확인 방법에 관해 설명했다.이를 통해 면은 민원 처리 과정에서 혼선을 예방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간다는 복안이다.이 외에

북구, 양정동 OK 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운영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11월 5일 오후 2시 양정생활체육공원에서 OK 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는 일상생활 속 불편 해소를 위한 생활민원 서비스로 자전거 수리, 칼갈이, 화분 분갈이, 안경 세척 등을 제공하며, 당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접수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자전거 수리는 1인당 1대로, 바퀴 펑크, 튜브, 브레이크 등을 보수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