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자원봉사센터,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하는 한가위 '미리 한가위 온(세상)기(운) 나눔'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4:20:41
  • -
  • +
  • 인쇄
[뉴스스텝]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내 소외될 수 있는 이웃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9월 24일, 지역 봉사단체, 유관 기관, 지역주민들과 함께 '미리 한가위 온 세상 기운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나누고, 다양한 체험형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추석맞이 전통 놀이 △
▲ 광주시자원봉사센터,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하는 한가위 '미리 한가위 온(세상)기(운) 나눔' 행사 개최

네일아트 △ 헤어커트 △메이크업 및 사진촬영 △안마 재능봉사의 체험 부수가, 여성단체협의회, 소비자 교육중앙회, 서로조은나눔회 등 자원봉사 단체의 추석 선물 나눔판매 부수 진행됐으며 특히 국제로타리3600지구광주한성로타리의 지원과 한보람봉사회의 사랑의 음식나눔이 더해져 어르신 및 지역주민께 정성으로 준비한 음식을 전달하며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이번 '미리 한가위 온 세상 기운 나눔' 행사는 판매수익금의 10% 컵밥 기부와 컵밥 1개로 나눔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나눔 순환 구조로 모여진 컵밥은 지역 저소득어르신께 전달할 계획이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나눔은 더할수록 커진다.’는 마음으로 봉사자들이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명절에도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목적의 행사다.

일부 어르신들은 손을 꼭 잡으며 “이렇게 챙겨주니 마음이 든든하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또한, 전통 놀이와 공예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장면은 또 하나의 감동을 자아냈다. 주민들이 함께한 봉사활동은 어르신들에게 활기를, 참여자들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선물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작은 손길이 누군가의 마음을 이렇게 따뜻하게 할 수 있다는 걸 느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에 동참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방세환 이사장은 “이웃을 향한 정성 어린 마음들이 모여 지역전체가 더 따듯해졌다.”며 “앞으로 나눔과 연대의 힘으로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행사를 위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이 이날의 나눔 실천가이며 다가오는 한가위명절이 어느 때 보다 훈훈한 날들이 되길 바래본다.

앞으로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