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튈라’ 안재현, ‘먹자매’ 쯔양X파트리샤에 달래기 스킬! “얘들아 진정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4:30:11
  • -
  • +
  • 인쇄
▲ 사진 제공 | 어디로 튈지 몰라

[뉴스스텝] 예능 ‘어디로 튈지 몰라’의 김대호, 안재현, 쯔양, 파트리샤가 사상 초유의 맛집 실종 사태를 뚫고, 세대를 초월하는 유쾌한 먹케미를 선사했다.

ENA, NXT, 코미디TV 공동제작 예능 ‘어디로 튈지 몰라’(이하 ‘어튈라’)는 짜여진 리스트, 사전 기획된 코스도 없이, 오로지 최고의 맛집 사장님들이 직접 추천하는 신뢰도 100% 진짜 맛집을 찾아가는 노(No) 섭외 인생 맛집 릴레이.

지난 12일(일) 방송된 4회는 파트리샤가 ‘어튈라’의 첫 게스트로 등장해, 김대호, 안재현, 쯔양과 ‘스페셜 맛튀즈’의 왁자지껄한 케미를 완성했다.

특히 이번 즉흥 레이스에서는 찾아간 맛집이 문을 닫는 초유의 사태를 겪게 되면서, 장장 편도 6시간의 이동 시간을 뚫고 레전드 3끼를 완성하며 진정한 버라이어티의 매력을 선보였다.

이날은 ‘어튈라’ 첫 게스트인 파트리샤가 오빠 조나단을 능가하는 파워E 텐션으로 오프닝을 사로잡았다. 파트리샤는 “저는 녹차밭이 있는 보성에 가고 싶다”라는 패기 있는 포부로, ‘맛튀즈’와의 심상치 않은 케미를 예고했다.

이들은 오픈 1시간 전부터 가게를 찾아가는 정성으로 맛집 사장님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첫 번째 섭외에 성공했다.

쯔양도 다녀간 찐 맛집인 서울 송파구 맛집의 김치 삼겹살은 사장님의 노하우와 단골손님들의 조언이 더해져 만들어진 메뉴답게, 극한의 감칠맛으로 ‘맛튀즈’를 기립박수 치게 했다.

이들은 단 몇 분 만에 삼겹살 9인분을 거뜬히 해치우는 무한리필 먹방으로 사장님을 흡족하게 했다.

‘맛튀즈’는 김치 삼겹살집 사장님이 친정 식구들과 즐겨 먹었다는 충청남도 장항의 이름 모를 바지락 칼국수집을 찾아 250km를 달려갔지만, 가게 이전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심지어 맛집 다트를 던져 다음 행선지를 정하는 가운데, 파트리샤가 농담처럼 얘기했던 전라남도 보성을 명중시키자, 김대호는 당황도 잠시 “이게 바로 진정한 ‘어튈라’ 모멘트야”라며 긍정 회로를 돌려 동생들을 감탄케 했다.

편도 6시간을 달려 다음 맛집에 도착하자마자 쯔양은 “제발 밥 좀 먹게 해주세요”라며 7시간 공복임을 어필해 섭외에 성공했다. 안재현은 모든 메뉴를 주문하려는 ‘먹자매’ 쯔양과 파트리샤에게 “진정해. 나오는 속도 보고 시키자”라며 일일 아빠로 변신해 폭소를 유발했다.

이곳은 21년 내공의 맛집다운 푸짐한 한상차림과 쫀득한 고기 본연의 맛으로 ‘맛튀즈’를 사로잡았다.

이때 김대호가 녹차캔과 얼음을 따로 주문해 함께 말아먹는 먹조합을 탄생시키자, 쯔양은 “먹방하면서 다 먹어보는데 이런 건 처음”이라며 존경을 표했다. 안재현은 메뉴 하나하나를 함께 음미하며 맛을 공유하는 ‘맛튀즈’의 모습에 “우리는 음식으로 끝없이 얘기할 수 있어”라며 즐거워했다.

마지막으로 전라남도 벌교의 꼬막 정식집에 도착한 '맛튀즈'는 라스트 오더까지 단 몇 분 만을 남기고, 사장님과의 넉살 좋은 협상으로 섭외에 성공했다. ‘맛튀즈’는 즉흥 릴레이 경력자답게 카메라 팀이 도착하기도 전에 셀프로 카메라를 설치하는 기지를 발휘했다.

이번 맛집은 양태구이부터 꼬막탕수육, 박나물 등 수십 가지의 반찬이 포함된 알찬 구성과 함께 토하젓갈, 어리굴젓 등 보기 어려운 메뉴까지 더해져 침샘을 폭발시켰다.

이에 안재현이 형동생들의 먹페이스를 위해 손수 꼬막 까기에 나서자, 김대호는 “내가 이 맛에 ‘어튈라’ 한다”라며 덥석 받아먹으며 너스레를 떨었다.

전국구 맛집 수집가라는 꼬막 정식집 사장님은 다음 먹행지로 전라남도 강진의 한식집을 소개해, 최장거리 오프닝을 열 다음 즉흥 릴레이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방송 직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연휴 끝나고 허한 마음 ‘어튈라’로 채운다”, “김대호 잘 맞는 예능 찾았네. 먹방 참 잘함”, “안재현 꼬막 까 주는 거 왜 이렇게 다정해. 너무 예쁨”,

“쯔양 예능도 잘 하네. 배고프다 하는 거 빵 터짐”, “파트리샤 다트 대박. 이제 표정만 봐도 웃김”, “‘어튈라’ 맛집들은 진짜 음식이 다양하고 맛있어 보여”, “이 프로만 기다려요. 조합도 신의 한 수. 볼 때마다 흐뭇하네요”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한편, ENA, NXT, 코미디TV 공동제작 맛집의 맛집 릴레이 ‘어디로 튈지 몰라’는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