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제2기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4:20:14
  • -
  • +
  • 인쇄
4월 30일부터 5월 8일까지 선착순 20명 모집
▲ 춘천시, ‘제2기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춘천시는 4월 30일부터 5월 8일까지 ‘제2기 시민정원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시민들에게 수목 및 정원에 대한 이해와 수목의 중요성, 병해충 이론 및 실습, 수목 전정 실습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정원관리 기본 소양 교육이다.

지난해 제1기 시민정원사 20명의 시민정원사를 배출했으며,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과정으로 구성돼 수료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올해 제2기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보조사업으로 진행된다.

강원팜산업교육원(동내면 고은리 소재)이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5월 13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화, 수요일 13시부터 17시 총 56시간 교육을 하게 된다.

대상은 정원분야에 관심있는 춘천시민 20명이다.

수강 신청은 ‘강원팜산업교육원’ 전자우편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김선애 춘천시 정원도시추진단장은 “춘천시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원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정원사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시의 소규모 녹지공간과 동네 곳곳의 경관들이 개선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은 '혼자여서·혼자라도' 살기 좋은 도시입니다

[뉴스스텝] 가구 유형 중 혼자 사는 1인가구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것은 이미 오래 전이다. 통계청의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2015년 이후 1인가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된 가구 유형으로 자리 잡았다. 학교와 일자리, 교통이 발달한 수원시는 1인가구 비율이 특히 높은 편이다. 지난 2024년 기준으로 36.2%를 기록했다. 인근 용인, 성남, 화성 등 규모가 비슷한 지자체보다도 많다. 셋 중 한집이 넘

군포시,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로 시민에게 책을 더 가깝게!

[뉴스스텝] 군포시는 2021년부터 도서관에 소장되지 않은 신간 도서를 시민이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직접 대출·반납할 수 있는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현재 군포시 공공도서관 6개관(중앙·산본·어린이·당동·대야·부곡)과 지역서점 4개소(명문서점·산본문고·열린문고·자유문고)가 참여하고 있다.군포시도서관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월 2권, 대출기간 2주의 규정이 적용된다.

'제16회 파주 장단삼백 전국요리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18일 임진각 파주개성인삼 축제장에서 ‘제16회 파주장단삼백 전국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장단삼백’이라 불리는 ‘파주장단콩’, ‘파주개성인삼’, ‘한수위 파주쌀’을 주재료로 한 다채롭고 특색 있는 향토 음식을 개발해 파주의 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140개 팀이 예선을 거친 후, 본선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