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국공립어린이집, '플로깅'으로 환경 보호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4:31:00
  • -
  • +
  • 인쇄
영유아와 보육교직원 350여 명 환경 정화 활동 진행
▲ 익산시 국공립어린이집, '플로깅'으로 환경 보호 동참

[뉴스스텝] 익산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는 30일 만경강 일원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운동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합회에 속한 19개 어린이집 영유아 및 보육교직원 350여 명이 참석해 만경강 주변을 산책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탐색하고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영유아들은 플로깅을 통해 깨끗해진 강과 푸른 녹음이 대기 중 온실가스를 흡수하는 탄소중립의 의미를 배웠다.

이와 함께 보육교직원들은 에너지 절약, 재활용 및 분리수거, 다회용품 사용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방법을 교육해 아이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정선 연합회장은 "영유아 시절부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들이 지구를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익산시 역시 아이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안심 보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새꼬막 생산성 향상 등 머리 맞대

[뉴스스텝]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25년 새꼬막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를 지난 28일 열어 새꼬막 양식 어업인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채묘기술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주요 논의 내용은 새꼬막 적기 채묘 작황조사(점점·조사방법·해양환경조사 등) 여자만·득량만 새꼬막 채묘작황 2025년 생산동향 새꼬막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산·유통 관련 현안 등이다.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새꼬막 채묘 시기인 6월부터

포항시, 시민·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한자리에…미래 시정 해답 찾는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8일 ‘2025년 정책기획단 및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하고, 시민정책단과 공무원들로 구성된 정책기획단의 연구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시정 반영 가능성을 모색했다.이번 발표회는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로 구성된 시민정책단 5개 팀이 먼저 무대에 올라 지역 현안 해결과 미래 발전 전략을 담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시작됐다. 이어 정책기획단 3개 팀이 창의적 정책 제안 과제

경북도, 제36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격증 교부

[뉴스스텝] 경북도는 제36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 225명에 대한 자격증을 12월 15일에서 17일까지 내준다.올해 자격시험은 1차 시험에서 도내 2,096명이 응시해 425명이 합격했으며, 2차 시험에서 도내 804명이 응시 최종 225명이 합격해 2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도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응시인원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지난해(1차 2,651명, 2차 1,336명) 대비 감소했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