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보건소, 금연상담 우수사례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4:20:31
  • -
  • +
  • 인쇄
금연 자조모임 운영 성과 인정받아 전국적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 영천시보건소는 27일 서울 강남구 SEPEC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년 금연사업 우수사례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뉴스스텝] 영천시보건소는 27일 서울 강남구 SEPEC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년 금연사업 우수사례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우수기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성과대회는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각종 금연사업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금연 정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영천시보건소는 ‘금연 자조모임’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의 금연 성공을 지원한 것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금연 자조모임은 참여자 스스로가 금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모임으로, 구성원 간의 상호 격려와 경험 공유를 통해 금연 동기를 강화하는 모임이다.

특히, 자조모임은 단순 상담을 넘어 참여자들이 금연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서로 나누고 극복 방안을 스스로 찾아가는 자율적인 구조로 운영되며,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더불어, 금연 자조모임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사례 발표와 캠페인도 병행해 지역 내 금연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성공했다.

영천시보건소는 금연클리닉을 통해 자조모임 외에도 개인 맞춤형 금연상담, 취약계층 대상 금연서비스 제공, 직장 및 공공장소에서의 금연 환경 조성, 지역사회 연계 활동 등 체계적이고 다각적인 접근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 스스로 건강한 변화를 이끌어내려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금연 자조모임과 같은 주민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영천시보건소의 금연 정책이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으며, 지역 내 금연 문화 정착과 흡연율 감소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