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말산지구 도시재생 청년함안온나사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4:20:28
  • -
  • +
  • 인쇄
‘ 함안별별트립 4박 5일 ’운영 성료
▲ ‘ 함안별별트립 4박 5일 ’운영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9월 9일부터 이달 26일까지 말산지구 도시재생 청년함안온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함안별별트립 4박 5일’ 총 6기(15팀) 운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사업에서 진행하는 살아보기 프로그램으로 타지역의 청년들이 함안이라는 지역을 새로운 ‘삶의 터전’으로 인식하고 그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서울・인천・수원・충북・대구・부산 등 전국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학생, 직장인, 서포터즈, 마케터 뿐만 아니라 귀촌·귀농을 생각하고 있는 청년들이 참여했다.

이번 말산지구 도시재생 청년 함안온나 세부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안내교육 및 말산지구 도시재생사업 설명 △세부 프로젝트 활동 목표 설정 및 팀별 프로젝트 추진 △함안청년 창업 기업 체험 및 네트워킹 △최종 성과보고회 등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함안에서 느낀 경험을 누리소통망(SNS)과 블로그에 게시하고, 영상을 제작하고 노래를 만들어 홍보를 펼쳤다.

참여자들은 “함안에서 4박 5일의 경험을 통해 도시에서의 힘듦을 함위로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사계절의 함안이 궁금해졌다”며 “귀촌을 생각하게 될 정도로 매력을 가진 지역임을 발견하게 됐고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관외 청년들에게 함안 청년 창업가들의 네트워킹을 통해 함안에도 좋은 자원들이 있음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단순히 살아보기가 아닌 지역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며 함안군에 정착할 수 있는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