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152회 거창아카데미 마무리, 백남옥 성악가의 특별한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4:20:26
  • -
  • +
  • 인쇄
‘나의 인생, 나의 노래’ 백남옥 성악가, 거창군민과 소통하다
▲ , 백남옥 성악가의 특별한 강연!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6일 거창청년사이에서 50명의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152회 거창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백남옥 강사가 ‘나의 인생, 나의 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사의 삶을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통해 군민들이 음악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대화로 풀어가는 소통형 강연으로 이루어졌다.

백남옥 강사의 대표곡 ‘비목’과 ‘그리운 금강산’ 공연이 더해져 큰 호응을 얻었으며, 참여자들은 즉흥 시낭송과 노래를 선보였다.

백남옥 강사는 서울대학교 음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서베를린 바이욘즈 순회공연과 교민 위문 공연, 오페라, 방송 등에 출연하며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해 온 대한민국의 대표 성악가다.

경희대 성악 교수로 재직했으며 현재는 퇴직 후 한복을 입고 활동하는 성악가로 활약하며, 백남옥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꾸준히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강연에 참석한 한 군민은 “강연 전, 거창연극고 학생들에게 성악가의 삶을 주제로 재능기부 특강을 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과 열정을 존경하며, 대학 시절 오페라로 만났던 선생님과 직접 대화할 수 있었던 이번 강연은 미리 받은 크리스마스 선물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강연을 끝으로 거창군은 2024년 거창아카데미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군은 2025년 상반기,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거창아카데미를 다시 운영할 계획이다. 강사 제안 및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