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2040 플라스틱 제로 챌린지 참여로 자원순환 실천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4:25:17
  • -
  • +
  • 인쇄
제주특별자치도·제주관광공사, 오는 9월 22일까지 참가자 모집
▲ 2040 플라스틱 제로 챌린지 참여로 자원순환 실천해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27일부터 오는 9월 22일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플라스틱 자원순환 캠페인 ‘2040 플라스틱 제로 챌린지’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도와 공사가 발송한 제로웨이스트 박스에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일회용 플라스틱을 담은 후 해당 박스를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인 테라사이클에 발송하면 된다.

수거된 플라스틱은 검수 및 재질 선별 후 재생원료로 만들어 새로운 제품 생산에 투입될 예정이다.

수거 품목은 일회용 플라스틱 커피컵, 음료 페트병, 일회용 음식 용기 및 스푼, 즉석밥 용기 등 깨끗이 세척된 일회용 플라스틱이다.

자원순환에 관심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이면 테라사이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도와 공사는 오는 9월 25일 단체 및 개인 참가자 200팀을 선정해 제로웨이스트 박스를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캠페인 후 발송 받은 모든 박스의 검수를 통해 가이드에 맞게 세척 및 수거한 참여자에게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를 실현하는 생활 실천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범도민적으로 자발적 참여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생활 속에서 배출되는 일회용 플라스틱을 모아 재활용 전문 솔루션을 갖춘 테라사이클을 통해 새로운 자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2일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고준호(파주1)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고준호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