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시설관리공단,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14:31:03
  • -
  • +
  • 인쇄
따뜻한 나눔, 겨울 이불 기탁
▲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뉴스스텝]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일 평창시니어클럽(관장 안상용)이 운영하는 평창공공이불빨래방에 겨울 이불 30채를 기탁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은 이날 평창공공이불빨래방을 방문하여 겨울 이불 30채를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마련됐다.

평창공공이불빨래방은 평창군 관내 기초수급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350세대의 이불을 수거하여 무료로 세탁 후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경제적, 신체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위생 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기탁식에 이어 최순철 이사장을 포함한 공단 임직원 4명은 직접 이불 빨래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은 세탁기 작동부터 건조, 정리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최순철 이사장은 "추운 겨울, 우리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평창시니어클럽 안상용 관장은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겨울 이불과 봉사활동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나눔이 우리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의 겨울 이불 기탁과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취약계층 지원에 큰 의미를 더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모범적인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지역산업 이끌 특성화고 대상 현장체험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지난 6일,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에스지솔루션㈜ (창원시 성산구 소재)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원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추진됐으며, 기업 현장 체험을 통해 지역 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2002년 설립된 에스지솔루션㈜은 일반·서보 유압기기, 동력 전

대구개인택시 김천향우회,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전달

[뉴스스텝] 김천시는 지난 5일, 대구 개인택시 김천향우회(회장 최명상)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대구 개인택시 김천향우회’는 대구에서 개인택시 사업을 운영 중인 김천 출신 회원으로 구성된 단체다. 회원들은 택시 외부에 김천시 홍보물을 부착해 지역 특산품과 시정을 알리는 한편,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는 등 고향 김천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

충북농기원, ‘항병원성 곤충사료’ 수산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뉴스스텝] 충북농업기술원은 6일, 자체 개발한 무지개송어 ‘곤충첨가 배합사료’ 특허기술을 도내 곤충기업인 ㈜엔토모와 ㈜푸디웜에 이전하는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했다.이번에 이전되는 기술은 동애등에 유충을 무지개송어 사료에 넣어 어분(생선가루) 사용을 줄이면서도 사육 안정성 향상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한 배합사료 제조 기술이다. 연구 결과, 무지개송어 배합사료에 동애등에 유충을 10% 첨가해 급여했을 때 시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