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5년 직장 내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4:30:38
  • -
  • +
  • 인쇄
젠더폭력 예방과 성인지 감수성 제고로 안전한 조직 문화 조성
▲ 경산시 2025년 직장 내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고백에서 이별까지’라는 주제로 2025년 직장 내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 성폭력, 스토킹 등 다양한 형태의 폭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고 안전하고 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강의를 맡은 곽미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전문강사는 ▲젠더폭력 구조 이해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스토킹의 실태 및 대응 방안 ▲스토킹 처벌 관련 법령 및 사례 ▲일상 속 실천 가능한 예방 행동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 방안 등에 대해 강연했다.

채은주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실질적인 예방 효과가 기대된다”며 “하반기에는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강도 진행해 모든 직급에서 폭력 없는 건강한 조직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매년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대상 대면 교육과 함께 성희롱·성폭력·스토킹 고충상담창구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