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전통시장 '겨울철 화재 예방' 홍보 안전 문화 캠페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4:20:03
  • -
  • +
  • 인쇄
▲ 평창읍전통시장 안전점검의날 캠페인

[뉴스스텝] 평창군은 ‘제345차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5일 평창읍 올림픽 시장 일원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을 주제로 안전 문화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안전 점검의 날 행사는 겨울철 대형 화재를 예방하고 전통시장 자율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자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평창소방서,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와 합동으로 진행했다.

군과 관계 기관은 올림픽 시장을 방문하여 간담회를 실시하고 화재 시 국민 행동 요령,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주의 사항 등 유의 사항을 중점적으로 홍보했으며, 전통시장 내에 설치된 소방시설물 점검도 함께 진행했다.

황성현 평창 부군수는 “전통시장에서는 화재가 발생하면 연소가 빠르게 확산하므로 예방 활동이 그 무엇보다 우선시돼야 한다.”라며 “시장상인 등 관계자들의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문화 조성과 화재 초기 대응능력 강화에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