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 “ 공무원이 함께 일하고 싶은 간부공무원 및 엄지 척 도의원 선정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14:25:34
  • -
  • +
  • 인쇄
존경하는 도 간부공무원 강애숙 기후환경국장, 김현수 기획1과장, 강경필·김완철·강형우 팀장
▲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 시상식(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은 6급 이하 직원(도, 제주시)이 직접 뽑은 “존경하는 간부공무원”,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조사결과를 보면

존경하는 도청 간부공무원으로는 강애숙(기후환경국장), 김현수(기초자치단체설치준비단 기획1과장), 강경필(미래성장과 팀장), 김완철(도시계획과 팀장), 강형우(기초자치단체설치준비단 팀장)이 선정됐고,

존경하는 제주시청 간부공무원으로는 홍상표(농수축산국장),김동훈(도시계획과장)이 선정됐다.

한편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으로는 강성의 위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 송영훈 위원장(환경도시위원회), 이남근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선정됐다.

특히 송영훈 의원인 경우 연속 4회, 강성의 의원 연속 2회와이남근의원은 올해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직원들이 꼽은 선정이유를 보면

간부공무원은 △합리적 의사결정과 대안 제시 △직원과의 열린대화, 인격존중 △창조적 리더쉽과 청렴성 등 조직소통 및 운영사항을, 도의원은 △정책질의 △입법발의 △직원예우 등 의정활동 우수사항을 꼽았다.

이번 직원 인식에 관한 설문조사는 지난 12월 9일부터 18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6급 이하 직원 1,207명(도 823명, 제주시 384명)이 참여했다.

존경하고 같이 근무하고 싶은 간부공무원 등에 관한 인식을 객관식 3문항, 주관식 11문항으로 질문했으며, 선정 대상 및 인원은 도산하 실·국·과장 및 기관장급 4급 이상 간부공무원 2명, 5급 간부공무원 3명, 제주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2명,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3명으로 총 10명을 선정했다.

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 오태권 위원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직원들을 배려하고 공감과 소통 능력을 갖춘 간부공무원 및 도의원 등을 선정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으며,앞으로도 소통하는 조직문화와 신명나고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도민에 대한 행정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공무원과 의회가 힘을 모아 행복한 제주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 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은 26일 오후 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의정활동 우수도의원에 대한 선정패를 전달했고, 베스트 간부공무원은 각 부서에 찾아가 선정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공공기관 부문 페이스북 대상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1회 2025 올해의 SNS’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페이스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ㅇ‘올해의 SNS’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과 신뢰 형성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으로, 1차 정량평가(40%)와 2차 외부 전문가 평가(60%)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창원특례시, 월영연못공원 리모델링공사 진행 박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월영동에 위치한 월영연못공원 리모델링 공사를 올해 12월 준공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공원의 이용 환경과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공원 전반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시설 개선 작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에는 총 7억 원(특별교부세 4억 원, 시비 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연못 전망데크 설치 △수질정

무주군 사랑의 열매 봉사단, 불우이웃돕기 성금 2백만 원 기탁

[뉴스스텝] 무주군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 봉사단원들이 지난 무주군청을 찾아 성금 2백만 원과 ‘사랑의 열매 저금통’ 15개를 기탁했다.임미화 단장은 “매년 봉사단원들이 마음과 정성을 모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무주, 행복한 군민을 위해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가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무주군 사랑의 열매봉사단은 60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복지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