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소년, 외국인 근로자에 새참 전달하며 따뜻한 교류 나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14:20:10
  • -
  • +
  • 인쇄
‘새.나.시’ 프로젝트 첫 새참 나눔 활동, 농산물유통센터 체험까지
▲ 서산시 청소년, 외국인 근로자에 새참 전달하며 따뜻한 교류 나눠

[뉴스스텝] 해미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일, 지곡농협 농산물유통센터를 찾아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직접 준비한 새참을 전달하고, 문화교류 및 농업 현장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2025년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역사회변화프로젝트 ‘새.나.시(새참을 나누는 시간)’의 첫 나눔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이해하고, 농촌 외국인 노동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문화 감수성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청소년들은 서산에서 생산된 감태, 쌀 등을 활용하여 직접 도시락을 준비해 양파 선별 작업 중인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현장에서는 지곡농협 조합장의 협조로 농산물유통센터의 운영 과정을 견학하고, 청소년들이 양파 선별 작업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활동에 참여한 김○영(해미중 3학년) 청소년은 “직접 만든 도시락을 외국인 근로자분들이 고맙다고 웃으며 받아주셔서 정말 뿌듯했다”며 “우리 지역 농산물이 어떻게 유통되는지도 알게 됐고, 다양한 문화를 더 알고 싶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미청소년문화의집 이영수 관장은 “청소년들이 지역 농업과 노동의 가치를 배우고,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감사와 존중을 실천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