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고성군 4-H 연합회 연시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4:30:16
  • -
  • +
  • 인쇄
▲ 2025년 고성군 4-H 연합회 연시총회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 4-H 연합회는 2월 11일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고성군 4-H 연합회 연시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2024년 사업 보고 및 재정 결산, 2025년 사업계획 수립 및 고성군 4-H 연합회의 발전을 위한 단체 활성화 및 회원 역량강화 방안 등 전반적인 내용에 관하여 논의했다.

또한, 지난해 연말 회원들의 추천을 통해 새롭게 선임된 회장단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기존 임원진에 대한 감사장 수여도 함께 진행되었다.

박해운 회장, 강다은·박현문 부회장, 백인상·우창호 감사, 한이슬 사무국장이 임기를 마치고 물러나고, 강다은 회장, 이슬기·최영광 부회장, 박상훈·이정욱 감사, 박현문 사무국장이 새 임원진으로 임명되었다.

강다은 신임회장은 “농촌개발, 농촌계몽 활동으로 지역 사회를 성장시켰던 4-H 정신을 계승하여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는 4-H 금언에 따라 앞으로도 고성군 4-H 연합회의 발전과 농업 분야의 혁신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총회에 참석한 강석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고성군 4-H 연합회는 농업 발전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중요한 단체로, 회원들의 노력이 지역 경제와 농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변함없는 활동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4-H 연합회는 “Head(지혜), Heart(충성), Hands(노력), Health(건강)”라는 4가지 가치를 기반으로 농업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활동하는 단체로, 작년에는 전국 청년농업인 교류행사 및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농작물 판매와 교류 활동 등을 통해 고성군 청년농업인의 경쟁력을 선보이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