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시부 종합 4위'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4:30:10
  • -
  • +
  • 인쇄
30개 종목 참가해 금 59개 포함 총193개 메달
▲ 경산시,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시부 종합 4위' 쾌거

[뉴스스텝] 경산시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김천시 일원에서 열린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 참가해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종합 4위에 올랐다.

이번 대회에서 경산시 선수단은 30개 종목에 총 918명(임원 273명, 선수 645명)이 출전해 금메달 59개, 은메달 62개, 동메달 72개 등 총 19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수영종목에서는 4년 연속 종합 1위를 달성했고, 배구 종합 1위, 육상(마라톤) 및 테니스 2위, 육상(필드·트랙) 등 6개 종목에서 3위를 기록하는 등 전반적인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개회식 입장상도 주목을 받았다.

경산시는 ‘현대프리미엄아웃렛’, ‘13개 대학도시’, ‘삼성현역사도시’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활용한 퍼포먼스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입장상 3위를 수상했다.

이어 ‘시민중심 경산체육 스포츠도시 행복경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8년 개장 예정인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유치의 의미를 알리고, 13개 대학의 SNS 포토존 세리머니를 통해 청년희망도시로서의 면모도 강조했다.

또한 도시브랜드(BI)에 △임당유니콘파크 △42경산 △임당유적전시관 △삼성현도시 등 4가지 핵심 정책과 경산 5경(갓바위,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남매지, 반곡지, 계정숲)을 접목한 시정 홍보를 함께 진행해 체육행사와 문화·관광을 효과적으로 연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현장 격려도 이어졌다.

10일에는 경산시체육회 강영근 회장과 체육진흥과 직원들이 배드민턴 등 13개 종목 현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했고, 11일에는 조현일 시장이 직접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단을 격려했다.

조현일 시장은 “종합 4위라는 훌륭한 성과를 이뤄낸 선수단과 체육회 임원,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순위나 메달보다도 여러분의 열정이 무엇보다 값졌다. 28만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킨 여러분의 헌신에 시민을 대표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