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우리의 영웅” 함평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감동 물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4:20:43
  • -
  • +
  • 인쇄
▲ 이상익 함평군수 기념사 모습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제26주년 사회복지의 날과 사회복지 주간을 맞아 사회복지사의 헌신을 기리고 복지공동체의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함평군은 26일 “지난 25일 함평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제3회 함평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행사는 함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천수)와 함평군사회복지협의회(위원장 심문식)가 공동 주관해 개최했다.

‘사회복지사, 당신은 우리의 영웅입니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이상익 군수와 사회복지사, 관계자,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해 복지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전 사전 행사로 핸드마사지 체험부스와 함평군보건소의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부스가 운영되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나산풍물패의 길놀이와 한꿀표 공연팀의 무대가 어우러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기념행사에서는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헌신한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상자들은 그간의 노고와 헌신을 인정받아 군민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으며 감동을 전했다.

또한 퍼포먼스에서는 노인, 아동, 청소년, 자활, 보육, 장애인, 민간단체 등 다양한 복지 분야를 대표하는 참여자들이 응원 문구를 함께 외치며 ‘하나 되는 함평, 모두가 행복한 복지공동체’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기념행사를 통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사들의 역할이 공식적으로 재조명되고, 지역사회 연대감을 강화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정천수 함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과 심문식 함평군사회복지협의회위원장도 “사회복지사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사회복지사는 함평을 밝히는 등불과 같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복지공동체를 굳건히 세워 더 행복하고 따뜻한 함평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소방본부,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소노캄 거제에서 소방본부와 소방서 청렴·청사·민원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 확립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2025년도 소방본부 청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청렴의식 정립을 위한 외부 전문강사의 반부패·청렴 특강 등을 진행했다.특히 올해 경상

울진군,‘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울진군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25일 울진초등학교 스쿨존 일대에서‘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경찰서, 울진군녹색어머니회, 울진군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유관기간·단체가 동참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였다.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보행방법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양산시립도서관, 야외도서관,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뉴스스텝] 양산시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를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책을 읽다,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야외도서관은 실내가 아닌 야외의 자연 속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를 비롯한 베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