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체험과 공연 등 즐거움으로 가득한 송도의 밤, '2025 올 나이츠 송도 페스타'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4:30:23
  • -
  • +
  • 인쇄
10.17(금)~26(일), 송도센트럴파크 일대 야간 체험·공연·캐릭터IP 행사 개최
▲ 25 올 나이츠 송도 페스타'개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송도센트럴파크 일대에서 '2025 올 나이츠 송도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제1호 야간관광 특화도시 인천을 대표하는 가을 시즌 야간 프로그램으로, 노을과 야경이 아름다운 송도를 배경으로 다채로운 문화‧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첫 번째 대표 프로그램인 ‘루미나이트 송도’는 달빛 아래에서 즐기는 이색 야간 체험 행사로, 10월 18일(토)~19일(일) 17~21시까지 송도센트럴파크 UN 광장에서 ‘달빛 요가’와 ‘달빛 도서관’이 운영된다.

달빛 요가는 송도 수변을 배경으로 노을과 야경을 감상하며 야광 팔찌・페인팅 등 재미요소를 함께 곁들여 진행하는 야간 레저 행사로, 사전 예약과 현장 신청 모두 가능하다, 달빛 도서관은 감성 라이팅 조형물들과 친환경 캠핑 용품 등과 함께 달빛 아래 책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으로, 특별한 가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야광펜과 형광 재료를 활용한 그림을 완성하는 아트 체험인 ‘달빛 드로잉’과 네온으로 즐기는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놀이에 야광‧빛 요소를 더한 체험인 ‘우리 놀이터’ 등 부대 체험 프로그램도 동기간에 진행된다.

두 번째 대표 프로그램인 ‘올 나이츠 송도 위드 JOGUMAN’은 IPX(구 라인프렌즈)가 IP 비즈니스 중인 인기 캐릭터 조구만(JOGUMAN)과 협업한 캐릭터 IP 연계 프로그램으로, 10월 17일~26일 17시~21시까지 송도센트럴파크 테라스 광장에서 열린다.

8m의 대형 캐릭터 에어벌룬 포토존과 캐릭터 IP 굿즈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며,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인천 스페셜 에디션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소원지를 작성하여 걸고 빛을 완성하는 12m의 인천 위시 라이트를 통해 시민의 소망이 빛이 되어 인천을 밝히는 참여형 작품이 운영된다.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토‧일 17시부터 송도 6개 상권(△더 테라스 △아트포레 △송도 타임스페이스 △커낼워크 △트리플스트리트 △트리플타워 이스트동)에서 ‘송도 야간마켓’이 함께 열려 음식점・주점・카페・베이커리・쇼핑・체험 등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0월 24일 18시부터 송도 센트럴파크 UN광장에서 열리는 ‘캔들라이트 콘서트’는 수 천개의 LED 캔들로 연출된 화려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현악 4중주 공연으로, 영화‧드라마 OST와 팝 명곡 등을 선보이며 이번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IFEZ 홍보관(연중/~21시), 국립세계문자박물관(18~19일/~20시) 등 센트럴파크 일대 문화시설이 야간 연장 운영을 실시한다.

더불어 국립세계문자박물관에서는 야외 영화 상영 행사인 ‘MoW Cinema’가 10월 11일, 25일에 열리고, 트라이보울에서는 ‘다중주파: 조금만 바꿔볼까?’가 10월 12일에 열려 송도의 밤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올 나이츠 송도 페스타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1호인 인천의 가을밤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문화행사를 준비했다”며, “야경이 아름다운 송도에서 야간관광 매력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Discoverincheon’또는 올 나이츠 송도 페스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용인시장 이상일입니다. 새해 인사드립니다.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크게 도약하시기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민선 8기 용인특례시는 그간 많은 성과를 내며 도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언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