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KOBACO, ‘도농 상생’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4:20:17
  • -
  • +
  • 인쇄
농특산물 관광자원 홍보-사회적 가치제고 등 협력
▲ 진주시-KOBACO, ‘도농 상생’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진주시는 26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사장 민영삼)와 도농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진주시-KOBACO 도농 상생협력 농특산물 특별기획전’을 계기로 추진된 것으로, 진주시의 적극적인 참여와 KOBACO의 사회공헌을 위한 의지가 맞물려 성사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KOBACO 보유시설을 활용한 진주 관광자원·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 확대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지원활동 ▲수해 피해농가 지원을 위한 기부 연계 등 공동사업 추진을 약속했다.

특히 KOBACO가 보유한 홍보 인프라와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진주시 농특산물과 관광자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연계 홍보 등을 통해 수도권 지역에서 진주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시를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KOBACO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도권 판촉행사를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홍보 전략을 통해 지역 우수 농특산물과 관광자원의 인지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중 교육활동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12일 ~ 1월 23일 2주간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 도모와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놀이음악, 방송댄스, 마술교실, 비누아트, 독서미술 5개 과정으로 평소에 접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학부모와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해 맞이 1월 돌봄데이 활동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5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 사각지대 안전망 강화를 위해 ‘1월 돌봄데이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새해를 맞아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꾸러미는 진접읍 육가공업체 ‘팔마미트’에서 제공한 고기를 포함해 떡국, 두부, 커피믹스, 바나나, 계란 등 5만 원 상당의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준비된 물품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취약계

‘치유부터 반도체까지’... 순천시, 남방한계선 넘어 남방성장선으로

[뉴스스텝] 순천시가 ‘대한민국 대도약 원년’인 2026년을 맞아, 치유에서 반도체까지 도시의 판을 넓힌다.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새해 시정 운영방향과 핵심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치유도시 미래경제 명품정주 민생돌봄이라는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중점과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치유도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