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11월 7일까지 매일 1편씩 모바일앱 ‘팟빵’ 송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4:30:05
  • -
  • +
  • 인쇄
“교육가족들의 책 이야기, ‘북크북크’로 만나요”
▲ 무안행복초등학교 독서동아리 ‘호랑이 독서클럽’ 학생들이 추천하는 책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은 10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 방송을 시작한다.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는학생들의 독후활동을 활성화하고 전남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책 읽는 독서문화를 만들기 위해 제작하는 독서인문 팟캐스트로, 올해 5월 동아리 20팀을 선정해 운영했다.

13일 첫 방송으로 공개된 함평학다리고등학교 ‘ON AIR’팀은 한강 작가의 ‘소년이 온다’를 읽고, 주인공 ‘동호’의 눈으로 바라본 민주주의의 가치를 방송에 담았다.

오는 21일에는 영광염산중 ‘다독다독’팀이 ‘을의 시선’(김민서 저)을 읽은 소감을 한 편의 상황극으로 펼쳐, 방송의 재미를 더한다.

23일 방송되는 목포서해초 ‘글나래회’팀은 학생과 학부모, 교원이 함께한 동아리여서 더욱 특별하다.

교육가족들은 그림책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을 읽고, 주요 장면들을 미디어 동화극으로 풀어낸다.

또, 28일에는 무안행복초 ‘호랑이 독서클럽’ 학생들이 올해 최고의 책을 선정하는 ‘책 월드컵’을 펼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끈다.

김영길 글로컬미래교육과장은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는 도서 선정부터 방송 연출・기획까지 학생들이 주체가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전남교육가족들이 ‘북크북크’ 방송을 들으며 책을 더 가까이하는 가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이 주관 운영하는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는 13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모바일앱 팟빵(poodbbang)에 매일 1편씩 송출되며, 동아리 팟캐스트 영상본은 ‘전남교육TV’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민과 함께하는 ‘2025 도민 상생토크’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4일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경남도지사 주재로 ‘2025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박완수 도지사와 나동연 양산시장, 시민이 한자리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도민 상생토크’는 경남도지사가 직접 도내 시군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산에서는 지난 8월 5일 열린 ‘동부양산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2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 잔치’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11월 29일 강북구 삼양동 은혜교회에서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수잔치는 삼양동과 수유1동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으며 은혜교회(정순출 목사)가 주최하고, 수유리 우동집(이종석 대표)에서 250인분의 국수를 후원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2월 4일 오후 1시 30분, 전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 ‘서강실뿌리복지센터(토정로 148-14)’ 개관식에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관을 축하했다. 서강실뿌리복지센터는 올해 1월부터 진행된 리모델링을 통해 영유아·부모·청소년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복지·문화시설로 재구성됐다.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연면적 1,227㎡ 규모로 구성됐으며 1층 베이비시터하우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