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음식 문화 축제 ‘익산 NS푸드페스타’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4:25:21
  • -
  • +
  • 인쇄
15~16일 익산 제4일반 산업단지 하림 퍼스트 키친서 열려
▲ 국내 최대 음식 문화 축제 ‘익산 NS푸드페스타’ 성료

[뉴스스텝] 국내 최대 식품 축제 ‘NS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이 음식이라는 공통 분모를 두고 모인 1만 2000여 명 참가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익산시는 하림그룹 자회사 NS홈쇼핑과 함께 지난 15~16일 익산제4일반산업단지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개최한 ‘NS푸드페스타’가 성공을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민·관이 공동 주최하고, 학술단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식품 산업 도시로서의 익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미식 관광 여행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최고의 맛을 함께 보고 먹고 즐기는 식품 축제’라는 주제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상금 1억 원이 걸린 요리 경연은 가장 관심을 끈 행사 중 하나였다.

초대형 돔 텐트 주요 무대에서 진행된 열전 끝에 전국 요리 경연 미식레시피 분야에서 최진혁, 김지현씨가 영예의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거머쥐었다. 익산시 외식업체들의 자존심 대결이 펼쳐진 ‘미식 식당전’에서는 강촌다슬기가 미식식당전 최우수상을 거머쥐고, 지역 10개 참가업체들이 익산시장상을 수상했다.

식품 홍보존에서는 정부 가루쌀 제품과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하림이 생산한 식품들이 전시됐다. 식품 학계와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참가한 컨퍼런스에서는미래 식품 산업의 분위기를 조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야외광장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장보기 행사가 열렸다. 더미식마켓에서는 익산대물림 맛집이 소개됐고, 무료 시식과 지역 농산물 판매 부스 등이 운영됐다. 청춘버스킹과 마술쇼 같은 문화 공연이 행사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연계한 익산 성공 취업박람회와 청년창업 부스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미식 투어 참가자들은 하림 공장 식품 제조 과정을 견학한 뒤 시식과 함께 선물도 듬뿍 챙겼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NS홈쇼핑이 서울에서 개최하던 식품 축제를 지난해부터 익산으로 옮겨와 문화관광과 연계한 모두의 미식 축제로 승화시켰다”며 “앞으로 익산이 식품 수도로 비상하는 데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식품 산업을 지역 특화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익산은 국내 유일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림그룹을 비롯한 굴지의 식품기업이 둥지를 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