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북지구협의회, 어르신 효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4 14:35:06
  • -
  • +
  • 인쇄
코로나19에서 벗어나 활기찬 일상 만끽
▲ 이승로 구청장이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과 봉사회 회원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뉴스스텝] 성북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북지구협의회가 가정의 달과 세계적십자의 날을 기념해 지난 3일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을 기원하는 효잔치를 열었다.

이날 지역 어르신과 적십자봉사원 등 15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협의회는 어르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식사를 대접하고 축하공연,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효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과 젊은 세대, 그리고 이웃간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동대문성북후원회와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에디스웨딩하우스가 행사를 후원했다.

행사를 주관한 박선녀 대한적십자 성북지구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효잔치를 개최하게 됐다. 어르신들이 그동안 많이 외롭고 힘드셨을텐데 오늘 하루만큼은 함께 오신 분들과 그간 못다한 이야기도 나누시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가정의 달 우리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해주신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북지구협의회 회장님과 회원분들에게 깊은 감사인사 드리며, 지역 곳곳을 다니며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주시는 적십자 봉사회원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코로나19에서 벗어나 다시 평범한 일상에 가까워진 요즘, 어르신뿐 아니라 구민 모두가 행복한 성북구가 될 수 있도록 현장으로 더 많이 달려가 주민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