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나눔터에서 봄봄봄 봄이 왔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14:35:25
  • -
  • +
  • 인쇄
꽃, 동물 친구들 나눔터에서 즐겨요 :)
▲ 창원특례시, 나눔터에서 봄봄봄 봄이 왔네요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성산구 및 마산회원구 공동육아나눔터 회원 60여명 대상 3월 봄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마산회원구는 지난 20, 21일 동물을 주제로 포토존, 동물망원경 만들기, 동물새싹 키우기 등 체험이 진행됐고 성산구는 꽃을 주제로 꽃 가랜드 만들기, 봄꽃 팝콘, 종이꽃 리스 등 풍성한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마산회원구는 야간시간, 성산구는 주말에 진행하여 맞벌이 가정 등 많은 가족의 참여를 독려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정은 “봄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린 자녀와 봄과 계절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나눔터와 품앗이 가족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 제공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