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에서 벽 타고 하늘 나르는 클라이밍 즐길 수 있게 됐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3 14:35:28
  • -
  • +
  • 인쇄
철원클라이밍 경기장 개장 기념 전국스포츠클라이밍페스티벌 개최
▲ 철원에서 벽 타고 하늘 나르는 클라이밍 즐길 수 있게 됐다

[뉴스스텝] 철원군에서 맨손으로 암벽을 타는 스포츠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철원군은 10월 22일 철원클라이밍센터에서 '2022년 철원클라이밍센터 준공기념 전국스포츠클라이밍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철원군체육회 주최하고 강원도산악연맹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철원군과 철원군의회, 철원군체육회가 후원한다.

선수 220여 명과 임원 및 관계자 30명 등 250여 명이 참가하며, 출발신호와 함께 지면에서 완등점까지의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난이도는 총 10문제로 구성되며, 단체전으로 8명이 참가해 총 4문제를 풀며, 최고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한다.

철원클라이밍센터는 지난 2021년 체육진흥시설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됐으며, 10월 22일 준공식을 기념하여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현종 군수는 “스포츠클라이밍의 매력인 성취감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군민건강 증진을 위해 다채로운 체육시설과 스포츠마케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려한 날들' 정일우, 정인선과 으르렁 케미 폭발! 설렘과 긴장 사이 로맨스 향방은?

[뉴스스텝] ‘화려한 날들’이 빠른 스토리 전개로 주말 안방을 매료시키고 있다.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방송되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연출 김형석 / 극본 소현경 / 제작 스튜디오 커밍순, 스튜디오 봄, 몬스터유니온)은 매회 배우들의 명연기와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특히 김다정(김희정 분)이 친구들 모임에서 아들 지혁의 파혼 소식을 묻는 친구에게 속 시

‘최강야구’ 김태균, “이번만큼은 팬들에게 꼭 ‘우승’을 안겨드리고 싶다”

[뉴스스텝] JTBC ‘최강야구’ 김태균이 ‘우승’을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오는 9월 22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JTBC 대표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기획 황교진 연출 성치경, 안성한, 정윤아)는 은퇴한 프로 출신 야구 선수들이 함께 팀을 이뤄 다시 야구에 도전하는 리얼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김태균, 윤석민, 나지완, 이대형, 권혁 등 역대 KBO 레전드 선수들이 뭉쳐 기대

'착한 여자 부세미' 진영, 전동민 캐릭터로 데뷔 후 첫 아버지 캐릭터 도전! “부성애라는 감정을 표현할 때 고민 많아”

[뉴스스텝] 진영이 '착한 여자 부세미'와 운명적인 첫 만남을 고백해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오는 9월 29일(월) 첫 공개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는 인생 리셋까지 카운트다운 3개월, 한 방을 꿈꾸며 시한부 재벌 회장과 계약 결혼을 감행한 흙수저 여자 경호원이 막대한 유산을 노리는 이들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