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인지원센터, '크라우드 펀딩 워크숍' 참가자 모집 ‘나만의 문화예술 아이템으로 START 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4:36:01
  • -
  • +
  • 인쇄
대구 문화예술의 ‘사업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3년에 이어 2회차 개최
▲ 대구예술인지원센터, '크라우드 펀딩 워크숍' 참가자 모집 ‘나만의 문화예술 아이템으로 START UP!’

[뉴스스텝]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문화예술 분야의 상품 및 서비스 기획, 홍보, 실전 판매까지 크라우드 펀딩 전반의 과정을 익힐 수 있는 실전형 프로그램 ‘크라우드 펀딩 워크숍’을 추진한다.

8월 2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워크숍은 9월 5일, 6일 이틀간 대구생활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문화예술계 종사자의 삶은 녹록지 않다? 아니다! 헝그리 정신도 이제는 옛이야기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사업적 접근을 통해 작게는 생활소품에서부터 기업과의 컬래버레이션까지 문화예술의 장점을 활용한 협업 등 실제 사업화에 성공한 사례가 넘쳐난다.

문예진흥원은 대구지역 문화예술계 종사자들이 예술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오는 9월 5~6일 이틀간 대구생활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실전형 ‘크라우드 펀딩 워크숍’을 개최한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란 프로젝트를 온라인상에 공개하고 목표금액과 모금기간을 정해 투자를 받는 것을 말한다.

이번 워크숍은 대구지역 활동 예술가, 관련 전공자, 창작자, 문화예술 기획자, 문화예술분야 진입을 희망하는 이는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자신만의 프로젝트와 리워드를 고도화하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회원가입부터 콘텐츠 기획, 목표액 설정, 모의 투자까지 전 과정을 실습해 볼 수 있다.

문예진흥원 사업 담당자는 “워크숍에서 실전 펀딩이 가능한 우수 참가자 또는 팀으로 선정되면 운영사인 오마이컴퍼니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펀딩 수수료와 실습 결과에 따른 상세한 리뷰도 제공하니 망설이는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경험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참여자 모집은 8월 28일까지 진행되며, 구글폼을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