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버 슈파TV와 홍사운드, 청주시 홍보대사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4:45:24
  • -
  • +
  • 인쇄
2년간 청주시를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동
▲ 인기 유튜버 슈파TV와 홍사운드, 청주시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청주시는 17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위촉식을 열고 청주 출신 인기 유튜버 슈파TV(47)와 홍사운드(35)를 청주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위촉기간은 2024년 7월 17일부터 2026년 7월 16일까지 2년간이다.

두 유튜버는 청주시 홍보대사로서 시의 주요 축제와 행사, 역점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 기획, SNS 홍보 활동으로 청주시의 새로운 매력을 대·내외에 알릴 예정이다.

시는 두 홍보대사가 가수로 한정돼 있는 기존 청주시 홍보대사들의 한정적인 활동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방식의 시정 홍보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슈파TV(본명 이인항)는 캠핑 분야 인기 유튜버로 지난 4월 청주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현도오토캠핑장에서 개최한 ‘클린캠핑(Clean Camping)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한 이력이 있다.

또한 홍사운드(본명 김홍경)는 182만 구독자(2024년 7월 기준)를 보유한 ‘HONG SOUND’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인기 유튜버다. 리얼사운드 먹방으로 인기를 끌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출신 두 유튜버가 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두 홍보대사가 청주시를 더 재밌고, 더 새로운 방향으로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숲길체험’ 운영

[뉴스스텝] 내장산 숲길에서 열린 ‘생명숲길체험’이 참가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희망을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숲길체험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지난 12일 샘초롱 클럽하우스 회원들은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해 ‘생명사랑 숲 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

옥천군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접수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릴 예정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0월 2일까지 군 행정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옥천군과 옥천군 소속 ‘행정기관의 업무 개선사항’을 비롯하여 ‘불합리한 행정처리’, ‘예산낭비’, ‘주민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한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주민 제안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고령군, 대서마늘 주아 1세대 종구 170톤 보급!

[뉴스스텝] 고령군은 경북에서 영천시, 의성군에 이어 마늘 재배면적이 세번째로 넓은 마늘 주산지이자 지리적으로 인접한 경남 창녕군, 합천군과 함께 전국 대서마늘 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군에서는 체계적인 계획하에 단일 작물 중 연매출액이 가장 높은 대표 작물 중 하나인 마늘 산업의 육성과 안정적 보급·생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으로 대서마늘 우량종구(씨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