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재해우려지역 사전통제 등 민관협력 재난예방활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4:35:15
  • -
  • +
  • 인쇄
▲ 인명피해우려지역 재난안전선 설치

[뉴스스텝] 제6호 태풍'카눈'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보되는 가운데, 서귀포시 자율방재단의 자발적 재난예방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은 2006년 창단 이래 태풍・대설・집중호우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집수구 사전 정비 및 위험지역 예찰활동, 재난안전선 설치 등 우리 눈에 잘 보이지는 않지만 태풍 피해를 예방하는데 핵심이 되는 방재활동을 전개하여 왔다.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은 제6호 태풍'카눈'이 서귀포시 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되자 지난 8일 서귀포시 및 소방관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침수피해 발생 시 응급복구를 위한 훈련을 실시했으며, 응급복구장비 및 수방자재 사전점검 실시, 소정방 폭포 및 해안가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한 재난안전선 설치 등 재난예방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서귀포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비상연락체계를 상시 운영하는 한편, 피해발생 시 긴급 대응을 위한 개인별 임무 숙지와 복구활동을 위한 준비도 끝마쳤다.

양남호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장은 우리 단체는 재난 사전 예방활동부터 응급복구활동까지 재난의 모든 단계에서 활동하는 단체라고 소개하며, 앞으로 기상이변으로 인한 재난이 더 많이 발생하겠지만 안전한 내마을, 내고장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은 2006년 2월 창단 이래 17년째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민간단체로 17개 읍면동 총 480명이 단원으로 활동중에 있으며,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 대비 하천지장물 제거활동, 재해취약지역 사전 예찰활동 및 재난안전선 설치, 마을안길 제설작업 등 재난예방 및 긴급 복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