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가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4:45:19
  • -
  • +
  • 인쇄
가까운 27개소 지정동물병원에서 5천 원에 접종 가능
▲ 제주시, 가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뉴스스텝] 제주시는 반려동물의 광견병 예방과 시민 안전을 위해 가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 접종비를 지원한다.

광견병은 감염동물로부터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전파되는 치사율이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으로 매년 한 번씩 정기적인 예방접종을 통한 사전차단이 필요하다.

이에 제주시는 지난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에 참여하지 못한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3개월령 이상의 반려동물(개, 고양이)의 광견병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접종을 원하는 견주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가까운 지정동물병원을 방문해 접종료 5천 원만 부담하면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또한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도 동물병원에서 무료로 동물 등록을 하면 접종할 수 있다.

한편 올해 봄철 2,242마리에 광견병 예방접종을 했다.

홍상표 축산과장은 “광견병은 사람에게도 옮길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인만큼 아직까지 광견병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이번 접종기간에 반드시 접종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수원특례시의회, 베트남 고등학생 의회 견학 환영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월 30일, 베트남 하노이 응우옌후에 고등학교와 25-10 고등학교 학생 50여 명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해당 프로그램은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 스터디 투어 일정의 일환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현경환 의원(파장·송죽·조원2)이 참석해 방문단을

이재명 대통령 "전통적 방식의 일자리 창출 한계…창업 사회로 가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전통적인 방식으로 평범하게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다"며, 그 해법으로 "창업 사회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가창업시대 전략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이 국가 창업시대, 창업을 국가가 책임지는, 또 고용보다 창업으로 국가의 중심을 바꾸는 대전환의 첫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