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축하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8 14:35:43
  • -
  • +
  • 인쇄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시 SNS이벤트 참여자에게 기념품 지급
▲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축하이벤트 배너

[뉴스스텝] 속초시는 이달 19일부터 만 17세가 되는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자에게 속초시 캐릭터가 새겨진 기념품(텀블러)을 지급한다.

이번 기념품 지급은 생애 처음으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시민을 대상으로 만 17세 이상 청소년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시는 주민등록증 신청일 기준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는 만 17세 이상 대상자에게 축하의 의미와 더불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동참을 위한 기념품으로 속초시 캐릭터가 새겨진 텀블러를 지급한다.

아울러 이달 19일 이전 기 발급대상자에 대해서는 소급하여 지급하기로 했다.

기념품을 지급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시 속초시 SNS이벤트에 참여(인스타그램 팔로우 또는 유튜브 구독)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시책은 성인으로 성장하는 청소년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뜻에서 마련된 만큼,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