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고등학생 대입 고민 한 자리서 해결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4:35:35
  • -
  • +
  • 인쇄
18일‘ All in One 진학컨설팅’운영… 컨설팅-대입특강-상담 등 제공
▲ 전북교육청, 고등학생 대입 고민 한 자리서 해결한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진로 결정에 고심하는 고등학생들에게 통합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전북교육청은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30명을 대상으로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All in One 진학컨설팅’을 실시한다.

All in One 진학컨설팅은 대입제도 변화에 따라 고등학생들이 챙겨야 할 진학 정보가 많아짐에 따라 1:1 컨설팅과 대입 특강, 대학별 상담 등을 하루에 해결할 수 있도록 전북교육청이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행사이다.

1:1 진학컨설팅은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 진학상담팀 교사 43명이 참여해 1인당 30분씩 개인별 맞춤형 대입 준비 방법을 안내한다.

진학특강의 경우 전북 대입지원단 교사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강사가 대입전형별 평가 방법과 진학 준비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상담과 함께 운영하는 대학별 부스에서는 도내 대학을 중심으로 13개 대학이 참여하여 학과 체험 및 전형 계획을 안내할 예정이다.

기존의 입시설명회와 상담 등은 단편적인 진학정보만을 얻을 수 있었던 반면에 이번 진학컨설팅은 특강을 통해 이해한 내용을 1:1 상담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만큼 학생들의 진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진학컨설팅은 각 학교와 연계해 학생 한 명, 한 명의 진로진학 준비를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오는 10월에도 동일한 프로그램을 한 번 더 운영해 학생들에게 깊이있는 진학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공예박물관, '2025년 한국 근대 청자 조사연구 컨퍼런스' 개최

[뉴스스텝] 서울공예박물관은 2025년 12월 11일 서울공예박물관 교육동 강당에서 '2025년 한국 근대 청자 조사연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박물관이 추진해 온 근대기 청자 조사·연구의 성과를 관련 학계 및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연구 발표회로 진행된다. 박물관은 이번 연구 성과를 공예 전공자와 연구자, 그리고 관심 있는 시민까지 폭넓게 공유할 수 있도록 이번 컨퍼런스를 기

성진인쇄, 광주시 도척면에 360만 원 상당 물품 기탁…지역 나눔문화 앞장

[뉴스스텝] 성진인쇄는 지난 3일 연말을 맞아 광주시 도척면을 방문해 라면, 즉석밥, 떡 등 36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하며 온정을 전했다.성진인쇄는 2022년부터 매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쌀, 라면 등 식료품과 생필품을 꾸준히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역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식료품을 준비해 전달했다.원미영 대표는 “경기가 어려운

부산교육청, 해운대도서관에서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뉴스스텝] 부산시교육청 시립해운대도서관이 연말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송년 행사를 준비했다. 해운대도서관은 8일부터 29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와 시청각실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만나는 행복한 12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따뜻한 연말의 정서를 지역사회와 나누고, 한 해를 돌아보며 새해를 준비하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전시·체험·공연 프로그램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