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폭염 예방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4:40:13
  • -
  • +
  • 인쇄
▲ 횡성군, 폭염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횡성군은 26일 횡성읍 전통시장 일원에서 횡성군 직원, 기관, 단체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폭염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등의 지역 내 유관 단체와 민간 안전보안관이 동참하여 여름철 생활주변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알렸다.

군은 장날을 맞아 전통시장을 방문한 주민과 관광객에게 무더위 예방을 위한 부채, 자동차 햇빛 가리개 등을 나눠주며 폭염예방 행동 요령과 풍수해 보험제도를 함께 홍보했다.

특히 캠페인에 참여한 민간 안전보안관 등은 전통시장 주변의 위험 사각지대를 찾아 제보하는‘안전한바퀴’를 진행하며 만일의 안전사고에 대비했다.

횡성군은 오는 9월 30일까지 TF팀 운영, 경로당·행정복지센터 무더위쉼터 지정, 폭염 악화 시 공공청사 개방 확대 등 폭염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형용 재난안전과장은 “군민 모두가 폭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온열질환 3대 기본 수칙인 물 자주 마시기, 그늘에서 쉬기, 휴식 취하기를 꼭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자치경찰단, 2026년도 자치경찰공무원 17명 승진 임용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오충익)은 1월 19일 경정 이하 자치경찰공무원 17명을 승진 임용했다. 이날 아라청사 3층 참꽃마루에서 열린 승진 임용식은 승진자 가족과 동료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와 계급장 부착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촬영과 함께 승진자들의 소감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오충익 제주자치경찰단장은 "승진은 개인의 부단한 노력의 결실인 동시에 가족과 동료들

합천군 품목별 농업인연구회 육성 성과 가시화

[뉴스스텝] 합천군은 품목별 경쟁력 향상과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생산·경영·유통 전반에 걸친 농업기술 정보교류 및 현장학습을 추진하며, 품목별 농업인연구회 활동을 적극 지원·육성하고 있다.이 가운데 합천 사과연구회 회원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저장 사과를 선별·출하하며 도매시장에서 전국 최고가 경매 가격을 받아 주목받고 있다.가야면 매화리에서 사과를 재배하는 김주현 사과연구회 부회장이 생산한 부사 미얀

송인헌 괴산군수 국토부 찾아 ‘오창~괴산 고속도로’ 국가계획 반영·조속 추진 건의

[뉴스스텝]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가 19일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오창~괴산 고속도로의 국가계획 반영 및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송 군수는 국토교통부 도로국을 찾아 이우제 도로국장과 김기대 과장을 면담하고 사전타당성 검토 이후 후속 행정절차가 지연되지 않도록 국토부의 적극적인 검토와 협조를 요청했다.군이 제시한 노선은 청주 오창JC에서 괴산 연풍 괴산JC를 연결하는 구간으로 중부고속도로와 중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