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7월 16일까지 청년 창업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4:40:21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이 우수 청년 창업자를 양성하기 위한 터다지기에 나섰다.

평창군은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을 발굴하고 필요한 전문교육까지 지원하는 청년 창업아카데미의 참여자를 오는 7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청년 창업아카데미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실시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평창군이 확보한 도비 7,000만 원과 군비 2,300만 원을 활용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청년 20명을 주소지에 상관없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선정 이후 7월 18일부터 9월 5일까지 8주간 8회차에 걸쳐 경영, 세무, 노무, 마케팅 등 창업에 필요한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과정 8회차 중 7회차 이상을 이수한 우수 참여자에게는 2,500만 원 상당의 금액이 지원되는 창업 지원사업 공모 신청 자격이 주어지며, 향후 평창군 경제과 일자리지원팀에서 실시하는 청년 관련 사업 공모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