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찾아가는 작은 과학관’ 사업 유치… 과학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당항포관광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14:35:22
  • -
  • +
  • 인쇄
▲ 과학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당항포관광지

[뉴스스텝] 고성군은 당항포관광지 내 공립과학관인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이 ‘2024년 국립부산과학관 찾아가는 작은 과학관’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작은 과학관’은 국립부산과학관 후원회가 총 3,000만 원 규모로 추진하는 과학문화 확산 사업으로, 국립부산과학관이 보유한 최신 콘텐츠 전시와 과학 공연 등을 일정 기간 교육기관 및 과학관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고성군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과 통영RCE세자트라숲 등 2개소가 선정됐다.

이번 작은 과학관 행사는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진행되는 ‘2025 당항포관광지 물 축제’ 기간 중,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행사 기간 과학 공연과 전시가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여름 휴가철 관광객들에게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은 2012년 개관 이후, 2020년 12월 공립과학관으로 등록됐으며, 2023년 지역공립과학관 지원사업 수행, 2024년 제3회 동남권 과학문화상 단체상 수상 등 성과를 거두며 지역 대표 과학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공룡을 주제로 첨단기술을 접목한 전시를 꾸준히 선보이며, 당항포관광지를 과학과 체험이 공존하는 고품격 교육 관광지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당항포관광지를 운영 중인 고성문화관광재단과 함께,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이 위치한 당항포관광지를 과학과 즐길 거리가 함께하는 배움의 장으로 육성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노후 자동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

[뉴스스텝] 제주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2026년도 노후 자동차 및 건설기계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월 26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한다.지원 대상은 배출가스 4등급 경유차량과 5등급 자동차(경유 외 연료 포함)이며, 건설기계는 2009년 8월 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받아 제작된 도로용 3종과 2004년 12월 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에 맞춰 제작된 지게차

경상국립대학교, 명사 초청 특강 2회 연속 개최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은 통영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명사 초청 특강을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잇따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통영시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하나로 마련했다.이번 특강은 국가거점국립대학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에서 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학문적·과학적 시각을 제공하고, 대학의 교육·연구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개방형 강연 프로그램

대전 중구, 2026년 첫 번째 ‘중구 On(溫) 나눔’ 개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21일 선화동 대림호텔에서 중구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진화) 주관으로 2026년 첫 번째 ‘중구 On(溫)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구 On(溫) 나눔’사업은 중구를 중심으로 주민, 기업, 기관, 자원봉사자가 함께 아침을 매개로 나눔을 일상화하고, 지역에 따뜻한 온기를 확산하는 중구형 지역연대 사회공헌 사업이다. 행사 참석자가 참가비 2만 원을 내면 이 중 1만 원은 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