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거래 안전지대 강원특별자치도 조성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4:40:03
  • -
  • +
  • 인쇄
도·한국공인중개사협회(도회) 협력체계 본격 추진
▲ 건전한 부동산 거래시장 조성 협력 업무협약식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건전한 부동산 거래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원특별자치도회와 지난 7월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체계를 추진한다.

도와 중개사협회에서는 최근 전세사기 등 부동산 관련 신종 범죄가 잇달아 발생하고, 부동산 직거래로 인한 거래사고와 무등록·무자격자 중개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한 예방책 마련과, 불법행위에 대한 조사체계를 구축하는 등 상호 협력을 위하여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도와 중개사협회는 각각 도·시군 간담회와, 중개사협회 지도단속위원회 및 도회·시군지회 회의 등을 통하여 협약 내용의 구체적 이행을 위한 협의 절차를 가졌다.

이에 따른 후속조치로, 8월부터 중개사협회원을 구성원으로 하는 ‘불법행위 모니터링단’을 구성·운영하여 무등록·무자격 중개 의심대상을 조사하는 한편, 시군 지역축제 등을 활용하여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봉용 강원특별자치도 건설교통국장은 “협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하여 체계적이고 능동적인 후속조치 이행과 꾸준한 모니터링, 다각적 홍보 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